본문 바로가기

서울시티투어2층버스 전통문화 코스 이용안내

2018. 3. 16.
서울에 있는 전통 문화 관광지를 한 번에 돌아보기 위한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전통문화코스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요금과 예약하는 방법 그리고 노선도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서울 시티투어 2층 스카이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해 보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 2층  버스는 전통문화코스 와 함께 한강과 강남 롯데타워를 돌아볼수있는 하이라이트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이 중에서 전통문화코스를 중점으로 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전통문화코스 주요 정차장 안내입니다. 경복궁에서 출발해서 세종문화회관과 남대문 시장을 거쳐서 서울역  방면을 돌아 본 다음에 방산시장과 동대문 그리고 서울풍물시장과 광장시장 등을 비롯해서 서울의 주요 전통 문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코스 중에서 좀 더 상세히 돌아 보고 싶은 장소에서 내리셔서 관광을 하신 다음에 다시 다음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는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이용 요금은 어른은 15,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구요 여섯 살부터 19 살까지 청소년은 만 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통문화코스 표를 구입하신 다음에 하이라이트 코스로 화상 하고 싶을 때에는 출발지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01번 정류장에서 환승 티켓을 구매하시면 하이라이트 코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환승 티켓은 어른은 5천원이구요 청소년은 3,0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문화코스 운행 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 첫차가 출발해서 저녁 6시 45분까지 운행을 합니다. 차량 운행 간격은 40분 이구요 운행 중에 사고나 시위집회 등의 교통 상황 변경해 의해서 운행 시간이 변경 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만약에 노선 변경 시에는 서울 시티투어  버스 문의전화 1544-4239 번으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티투어 2층 버스를 이용 할 때에는 운행 중에 반드시 앉아 있으셔야 되고요 서 있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이러한 규정을 지키지 않고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이용고객이 부담하셔야 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승차 장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앞에서  승차 하시거나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  서울역 앞에서 승차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역 앞에서는 버스 환승센터 6번 승차대에서 승차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서울시티투어 전통문화코스 정류장 위치 안내입니다. 참고하셔서 원하는 위치에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전통문화코스를 이용할 때 온라인으로 예매 할 수도 있는데요 온라인 예매 요금은 정상가와 동일하며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시에는  열 명 이상 단체로 예약을 하게 되면 10%를 추가로 할인 받으실 수 있구요 20명 이상 단체로 예약 가실 때에는 1544-4239 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약하신 티켓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앞에 있는 매표소에서 예약 확인 후에 이용권을 수령하실 수 있구요 추가 시간 10분 전까지  접수 탑승 하시기 바람  그리고 좌석은 선착순으로 탑승 하시면 되구요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환불을 나 실 때에는 날짜별로 환불 금액에 차이가 있으므로 다음 환불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 하시는 분은 승차권을 이용해서 제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신 승차권을 제휴처에서 제시하시면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제휴할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일요일 승차권을 제시하시면 서울역사박물관에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구요 서울 시립 미술관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동극장 입장료는 10% 할인 받을 수 있고요 한국의집 공연도 10% 할인이 됩니다. 신문 박물관은 20%, 국립극장 입장료도 20% 할인이 가능합니다. 국립극장에 경우에는 전속단체 공연 시에 할인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항공권을  지참하시면 서울시티투어버스 1 승차권을 구매하실 때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할 때는 국제선 탑승 권 소지자의 경우 20%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에어부산 탑승자의 경우에는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탑승권 소지자에 대해서 20% 할인 가능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탑승 일로부터 7일  이내까지 사용하실 수 있고요 에어부산의 경우에는 31일 이내까지 유효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 하시는 분이라는 항공권을 잘 보관하셨다가 구매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전통문화코스 이용중에 이용하실 수 있는 할인 안내입니다. 중부시장과 광장시장 그리고 인사동 등을 시장에 방문할 때 일 승차권을 제시하시면 할인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 경우 5% 정도 할인이 가능하구요 현금으로는 10% 정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니  1일 승차권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를 이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 사항들을 하나씩 살펴 보았습니다. 전통문화 코스를 비롯해서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그리고 주의 사항에 대해서 살펴 보았고요 승차권을 이용해서 받을 수 있는 할 일에 대해서도 살펴 보았습니다. 그럼 이런 점들을 참고해서 서울 관광의 이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티투어 버스 요금 시간 비교 안내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하이라이트 코스 이용안내 - 한강 롯데월드타워
국립어린이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간단하게 음악 연결하는 방법 - 오디오 합치기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야간 운행 코스 이용 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
서울시티투어버스 예약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