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극장 주차장 위치, 이용 요금 상세 안내

2018. 2. 23.
국립극장 남산 인근에 위치한 공연관람시설인데요  국립극장을 이용할 때 또는 남산에 방문 하실 때  국립극장 주차장을 이용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주차장에 대한 안내를 상세하게 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이동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극장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용안내 항목에서 주차안내 메뉴를 다음과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상세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상세 안내 페이지로 이동해서 주차장 이용요금과 이용 시간 등의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극장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59 이구요  주차장은 380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음 그림을 통해서 주차장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그림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주차장 위치구요  장애인전용주차장 위치도 함께 표시 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은 오전 5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운영 되기 때문에 이 시간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영 차량에 경우에는 기본요금은 30분에 천원이 부과 됩니다. 그리고 초과 요금은  30분 초과 할 때부터 10분마다 500원을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주차할 때 일일요금은 2만 5천 원입니다. 새벽에 주차할 때는 새벽 요금이 적용 되는데요 오전  5시부터 9시까지가 새벽 요금 적용 시간입니다. 새벽 요금은  30분에 600원이 부과 되고요 초과시에는 매 10분마다 200원이 부과됩니다.

다음은 대형 차량 주차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형 차량 요금은 기본요금은 소형 차량의 2배인 30분에 2천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초과 요금은  30분 이후부터 10분마다 전화 요금이 부과됩니다. 일일 주차 요금은 5만원입니다. 그리고 새벽 요금도  소형 차량 주차 요금을 두배가 부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국립극장 부설주차장은  극장 이용 계획을 위해서 운영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밤샘주차는 하실 수 없습니다. 만약에 밤샘주차를 할 때에는 추징금 25,000원이 부과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차 시에는 일반인 차량을 통제할 수 있고요  주차장 내에서  도난이나 기타 사고가 발생할 때 주차장 측에서는 별도의  책임을지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주차 요금에 대해서 보다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인 주차 요금 공연관람 계획 주차 요금 그리고 내방객 등 방문 목적에 따른 주차요금을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인 주차요금은 앞서 살펴본 요금과 동일하구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그리고 경차는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주차시에  20분 안에 회차를 하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연 관람객의 경우,  전시 관람의 경우 등에 대해서 기본요금과 추가 요금을  다음 표를 통해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주차 요금 납부를 알때 사전정산을 통해서 편리하게 납부를 하실 수 있는데요 어떻게 사전정산 죄를 이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람객을 경우에 공연 관람 물 위에서 방문해서 5시간 미만으로 이용하여 쓸 때에는 3,000원에 정산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상 하지 않은 차량의 경우에는 4,000원에 요금을 내시게 됩니다.  사전정산 장소는 해오름 극장이나 달오름극장 별오름극장 하늘극장 매표소에서 정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연 1시간 전부터 공연 종료할 때까지 정산 하시면 되구요  출장을  만약에 사전 정산을 하지 않고 출처를 하는 경우에는 관람권과 4천 원을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립극장 주차장 위치와 이용요금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립공원에 방문하시거나 남산 방문을 위해서 차량 주차를 하실 때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가는길, 주차장 이용안내
남산타워 가는길 순환버스 상세 안내
국립극장 주차장 위치, 이용 요금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