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중앙박물관 식당 카페 위치, 이용안내

2018. 2. 20.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식당 위치와 이용시간 그리고 카페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도시락을 가지고 가셨을 때 드실 수 있는 공간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하실 때  꽤 많이 걷게 될텐데요 중간에 쉬어 가면서 관람을 하신다면 더 즐겁고 편안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국립중앙박물관 식당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관련 정보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관람 편의시설 메뉴에 식당과 편의시설안내 항목이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식당과 편의시설 안내를 통해서 국립 공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식당 정보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식당 이용 안내

식당 편의 시설 안내 항목에서 레스토랑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 건물 그림을 통해서 해당 식당의 위치를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국립중앙박물관 푸드코트 거울못 식당, 분식점, 경천사탑 식당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관람객의 취향에 따라서 나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메뉴와 매장 분위기를 만들어 준비하고 있습니다. 



식당을 이용할 때는 매장 마감 시간으로 인해서 폐점하기 30분 전이나 1시간 전까지만 주문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먼저 푸드코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드코트 위치는 국립중앙박물관 서관 전시동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260석 규모의 식당 이구요  다양한 음식을 취향에 맞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음식은 중국 음식부터 돈까스 스파게티 그리고 순두부 등까지 폭넓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은 2500원에서 8,9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푸드코트 이용 시간은 월요일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수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일요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용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폐점 30분 전까지만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푸드코트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에서 운영을 하고 있고요 만약에 단체로 방문 하실 때는 사전에 예약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경천사탑식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천사탑식당은 동관 전시동 1층에 위치하고 있구요  178석 규모의 식당입니다.  이곳은 한식과 양식을 주로 제공하는 레스토랑인데요 푸드코트에 대해서 보다 고급 느낌을 주는 식당입니다. 그리고 식사 중에  보신각종을  포함해서 멋진 조경을 관람하면서 식사를 하실 수 있어서 멋진 풍광과 함께 식사를 하시고 싶다면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식은 8천 5백원에서 1만5천5백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요 양식을 13,500원에서 15,500원으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해산물 스파게티 나 전주비빔밥 소불고기 반상 등을 메뉴가 준비되어 때문에 한국 문화를 소개하면 좋을 외국인에게 대접하기도 좋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천사탑식당은 폐점 1시간 전까지만 주문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거울못 식당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거울못 식당은 부속 B 동,  야외 거울못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석은 vip룸이 20석 준비되어 있구요. 총 170석 규모입니다.  박물관 중앙에 위치한  거울못  호수의 풍광을 보시면서 식사를 하실 수 있구요 전통 한식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섞어서 만든 모던한 한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정식  런치 코스는 2만 9천원에서 4만 7천원 정도 가격대이구요 저녁 한정식 코스는 3만 8천 원에서 5만 원 정도로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점심 시간은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저녁 시간은 오후 5시에서 저녁 9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거울못 식당은 폐점 1시간 전까지만 주문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분식점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분식점은 부속 A 동,  박물관 섬 문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7석 규모의 아담한 식당으로서 가벼운  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수요일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식당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식당별로 가격과 분위기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사전에 식당 정보를 참고하셔서 방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박물관 관람 중에 쉬어갈 수 있는 휴게공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락을 가지고 박물관을 관람을 경우에 이용하시면 좋은 공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휴게공간 안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 내 위치는 다음 그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휴게공간 이용시간과 위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동 1층 103호에 있는  교육동 휴게공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식사가 가능하며 총 117명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열린마당 뒤쪽에 있는 후원못  주변에 있는 휴게공간을 야외테이블이 20개 준비되어있는데요 여기서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거울못 주변에 있는 마루  한식당 옥상에도 휴게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야외테이블 17개와  파고라 4동 등의  공간이 준비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동  동문 앞에도 야외테이블이 13개 놓여져 있는데요 여기서도 식사와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정문 동쪽 석조물 정원 주변에 있는 휴게공간과  어린이박물관 문화상품점 맞은편에 있는 공간도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어린이 박물관 문화상품권 맞은편에는 도란도란 도시락 쉼터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카페 이용 안내


그럼 다음으로는 관람 중에 이용할 수 있는 카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그림을 통해서 카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 각각의 카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으뜸홀 까페는 으뜸홀 2층에  위치하고있는 42 석 규모의 카페입니다. 전면유리 와 내부 인테리어가 탁 트인 느낌을 주는 카페인데요 여기서 아이스크림과 쉐이크 커피 등의 음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유공간 찻집은 전시관 3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곳에는 십전대보탕, 매실차 와 같은 전통차를 드실 수 있구요 퓨전 전통 음료도 제공하고이기 때문에 관람 중에 방문하셔서 잠시 쉬어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폐점 30분 전까지 주문이 가능하구요 이용 시간은 월 화 목 금 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그리고 수 토 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시관 1층에 있는 투썸플레이스 2호와 부속 A동에 있는 투썸플레이스 1호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극장 용 로비에는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인 용 카페가 있습니다. 여기서 공연 중간에 휴식 시간을 통해서 음료를 즐기실 수 있고요 커피와 머핀 등을 메뉴를 선택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이 카페는 공연 시작하기 1시간 30분 전에 오픈을 해서 공연 종료 후까지 운영을 하는 카페입니다.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 편의점은 부속 A 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음료나 간식 등을 구매하실 수 있구요 오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이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식당과 카페에 그리고 휴게공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용 시간과 위치 정보를 같이 살펴보았는데요 식당 별로 가격의 차이가 있고 이용시간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방문 하고자 하는 식당을 사전에 살펴보신 다음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람 중에 피곤 하시거나 다리가 아플 때는 카페에 들러서 잠시 쉬었다가 관람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정보입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식당 카페 위치,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