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신청 방법 안내

2018. 2. 15.
하나은행을 이용 하시는 분이라면 인터넷 뱅킹을 신청해서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인터넷 뱅킹 신규 가입 안내 항목을 통해서 상세하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안내

그럼 먼저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 신기록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뱅킹가입 고객의 경우에는 전자금융서비스 신청서에 작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다음에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거나 또는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뱅킹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이면서 하나 은행 통장을 보유하신 분이라면 인터넷 뱅킹 조회 서비스 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체서비스 나 기타 인터넷뱅킹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신다면 영업점에서 인터넷 뱅킹 신규 가입 신청을 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은행 통장이 없으신 분은 영업점에서 통장을 개설하지 다음에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셔야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 신규가입시에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이 인터넷뱅킹을 신청 할 때에는 실명 확인을 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이에 해당하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해당됩니다. 그리고 통장과 통장 인감을 준비하셔서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하시면 인터넷 뱅킹은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적절한 서류를 준비하시면 법정대리인이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인터넷 통장으로 거래 하시는 분이라면 통장 대신에 카드를 지참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업인터넷뱅킹 신규가입 시에 필요한지 준비물은 다음 글을 통해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법인인 경우에는 대표자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법인 전부 사항 증명서, 법인 인감, 법인인감증명서, 통장, 통장인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 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을 준비하셔야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을 해지 할 때에는  하나은행인터넷뱅킹에서 로그인 한 다음에 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인터넷 뱅킹 이용자 ID 와 비밀번호를 모를때에는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해지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청하는 사람에 따라서 준비해야되는 서류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경우에 대해서 준비물을  잘 확인하신 다음에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
여권사진 규정 안내
직업 경제 정보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신청 방법 안내
병무청 공인인증서 안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