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굴사 템플스테이 당일 코스 참가 안내

2018. 2. 7.

 나를 위한 하루 동안 행복 여행이라는 말로 표현하고 있는 골굴사 템플스테이에 대해서 이번글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 생활에  지쳐 있다면 한 번쯤 산 속에 있는 그래서 템플스테이를 해 보시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템플스테이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골굴사  당일 템플스테이 코스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굴사에서 진행하는  당일형 템플스테이는  미취학아동부터 성인까지 그리고 외국인도 함께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굴사는 선무도로로 유명한 사찰 인데요   골굴사에서 당일형 프로그램에  참가하시면  이와같은  선무도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궁과 승마 와 같은 프로그램도  체험하실 수 있구요 이와 같은 좋은 프로그램 진행 시간은 2시간에서 3시간 있어야 됩니다.

골굴사 당일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안내

 하루 일정으로 다양한 전통 체험을 하실 수 있는 골굴사 당일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학교 나 기업 그리고 단체나 동호회에서  많이 참여 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은 선무도 수련을 갈 경우에는 선무도 수련 30분 후에 공연 관람을  하게 되요  이후에 국궁체험을 하시게 됩니다. 선무도 수련을 1시간 하게 되면 공연 관람과 발우 공양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상세한 프로그램 시간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굴사에 도착하시면  접수를 하시면 되는데요 10시 30분까지 접수를 완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차단을 편안하게 나누게 되구요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점심 식사를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오후부터 선무도 체험을 하시게 되는데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선무도 수련이나 국궁  또는  좌선 체험을 하게 됩니다.  국궁은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 참여하실 수 있구요,  좌선은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특별히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사전에 골굴사 템플스테이 사무실로 프로그램 내용을 문의하신 다음에 원하는 날짜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선무도 와 전통문화예술 공연을  관람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첫차를 탐방을 한 다음에 오후 4시부터 4시 30분까지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골굴사에 템플스테이로 방문 하신다면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를 하신다음에 템플스테이 사무실로 전화를 하시면 픽업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골굴사 템플스테이 사무실 전화번호는 054-775-1689번 입니다..  그리고  템플스테이가 끝난 다음에 체크아웃을 하실 때도 사무실에 문의하시면 12시 30분까지 버스 정류장으로  차를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골굴사 내일 당일  일정 참가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가비용은 미취학아동부터 성인까지 모두 3만 원으로 동일합니다. 

 이와 같은 당일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은 특별히 준비물이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편안한 마음으로 참고 하시면 되구요  단 수련 중에는 목이 마를 수 있기 때문에 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템플스테이를 신청한 다음에 환불을 받고 싶으시다면 3일 전에 환불 신청을 하시면 100% 환불 받으실 수 있구요 이틀전에 취소를 하게 되면 50% 만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전에는 10% 만 환불이 가능하구요 당일에는 환불이 불가능한 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기후변화 자연재해와 같이 어쩔 수 없는 경우로 인해서 참가할 수 없는 경우에는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될 것은 템플스테이를 알 때 사찰 내에서의 활동이기 때문에 조용히 말하고 행동을 조심스럽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사용 한 물건은 제자리에 놔두는 것이 필요하구요  지나치게 화려한 복장이나 노출이 심한 옷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골굴사 가는 길 안내

 다음으로는 골굴사로 이동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로 이동 할 때는 경주 IC에서 보문관광단지로 감포 방향 23km 지점에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KTX를 타고 갈 때는 서울역에서  KTX 신경주역으로 가시면 되구요 2시간 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신경주역에서는 경주시 내외로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 하시면 되구요 경주시내에서는 골굴사로 가는 버스로 환승 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경주시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버스 50, 51, 60, 61, 70, 700번입니다..  경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골굴사로 갈 때 이용할 수 있는 버스는 100번과 100-1번, 150번  버스 이구요 안동 삼거리에서 하차해서 골굴사까지 도보로 가시면 됩니다..  도보 소요 시간은 15분 정도 걸립니다. 

 택시로 이동 할 때는 경주 시내에서 출발하시면 약 4만 원 정도 예상  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골굴사템플스테이에 대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 연락처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골굴사 템플스테이 사무실 전화번호는 054-775-1689번 입니다..  그리고 상담 가능 시간은 12시 30분에서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골굴사 템플스테이 프로그램과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선무도 와 전통사찰의 편안한 분위기를 함께 느끼고 싶으시다면 골굴사 템플스테이를 알아보시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골굴사 템플스테이 당일 코스 참가 안내
KTX특송 서비스 요금 안내
명상 초보를 위한 인터넷 명상 사이트 quietkit
사찰여행 템플스테이 안내
티셔츠 접는법 베스트 3
택시 할증요금 및 택시 할증시간 총 정리
골굴사 템플스테이 1박2일 코스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