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역 회의실 요금 및 이용안내 - 코레일

2018. 2. 5.

 이번 글에서는 코레일 서울역 회의실 사용요금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의실을 구할 때 서울역에 있는 회의실을 구하게 되면 접근성이 아주 좋기 때문에 회의실을 찾아가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역 회의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회의실 항목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우측에 회의실 항목이 있구요이 항목을 클릭하면 상세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코레일 기차역 회의실의 장점에 대해서 안내가 나와 있는데요 가장 큰 장점으로는 접근성이 아주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열차를 이용해서 이동하기가 좋고 사람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이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구요 노트북이나  프로젝터 등을 장비들을 빌려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단체나 연구소 등을 기관에서 이와 같은 코레일 기차역 회신을 이용 하고 있다고 하구요  예약도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본적인 코레일 회의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이용 시간은 2시간 이고요 1시간 단위로 연장 하실수있습니다. 요금을 결제 하는 것은 이용하기 7일 전까지 결제를 하셔야 하구요 만약에 취소를 하게 된다면 7일 이전에는 전액 환불 받으실 수 있지만 6일부터 3일 전까지는 10%를  제외하고 환불 받으실 수 있구요 2일부터 1일 전까지는 50%를 제외하고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 당일 날에는 취소 하게 되면  환불 받을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코레일 역사 회의실 안내입니다. 그럼 이 중에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려고 하는 서울역 회의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지도에서  회의실 상세보기 항목에서 서울역 항목을 선택해서 조회를 하시면 다음과 같이 서울역  회의실이용요금과 상세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역 회의실 이용요금안내


  그럼 먼저 서울역 회의실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은 VAT를 포함한 사용료라는 점 참고하시고요 서울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과 KTX 별실 그리고 KTX 1번부터 7번까지 각각의 기본 시간별 임대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의실의 경우에는 2시간 이용에 38만 원 요금이 부과 되고요 추가 1시간당 18만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KTX 별의 경우에는 2시간 이용에 40만원 요금이 부과됩니다. 가장 저렴한 회의실은 KTX 7번  회의실로 써 2시간에 6만 2천 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조찬 회의실 이용안내입니다.  조찬 회의실은 죽이나 샌드위치를 포함해서 식사를 하면서 회의를 할 수 있는  회의실입니다. 이 회의실은  오전 7시부터 이용이 가능하구요 인테리어는 열 명이 이용할 수 있는 KTX 3번  회의실은 2시간에 7만 4천 원입니다. 그리고 여덟 명 이용할 수 있는 KTX 7번 회의실은 그 시간에 6만 2천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서울역 회의실 부대 장비 대여료 안내입니다. 부대 장비는  노트북과 빔프로젝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빔프로젝트 이용 요금은 1시간에 3만 원입니다. 그리고 2시간까지도 3만 원에 이용할 수 있구요 3시간 4시간까지는 5만 원 그리고 4시간을 초과하면 7만 원에 이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노트북은 1시간에 만원 대여료가 부과 되구요 2시간까지 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시간과 4시간 이용 요금은 2만 원이고요 4시간 초과 이용 요금은 3만원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서울역 회의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준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주소 사항은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을 하실 수도 있구요 회의실 예약 전에 반드시 확인을 하신 다음에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역 회의실 위치는 서류 KTX 타는곳 3층에 있는 역장실 입구 엘리베이터에서 4층으로 이동하시면 회의실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의실에 대한 문의는 다음 담당자 연락처로 하시면 됩니다. 문의전화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KTX 홈페이지에서 서울역 회의실 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있는 회의실 메뉴에서 회의실 예약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회의실 이용안내 항목이 나옵니다. 회의실 이용시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 인데요 다음 제한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임대계약이 취소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법령이나 사회적 통념을 위반하는 내용의  행사나 기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행사의 경우에 임대 계약이 취소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예약 일정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일자와 기차역을 선택하면 해당 날짜에 이용가능한 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예시로 서울역 2월 7일자 회의실 이용 가능 시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7일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시간대별로 회의실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 시간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약 완료 상태와 예약 불가 상태 그리고 예약 가능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약 가능한 시간을 선택해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서울역 회의실 예약 하실 수 있구요 필요하신 경우에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적당한 회의실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tx 특송 배송비 및 시간표 간단 확인방법
서울역 회의실 요금 및 이용안내 - 코레일
직업 경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