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전화번호 안내 - 콜센터 및 지역 우체국 번호 확인방법

2018. 1. 29.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에 문의사항 있을 때  이용하면 좋을 우체국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있는 우체국은 연락처를 확인하는 방법과 우체국콜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체국 전화번호 정보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떻게 확인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을 이용해서 인터넷 우체국을  검색하시면 손쉽게 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우체국을 검색해서 나오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우체국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하면 다음과 같은  상단 화면을 보실수있구요  이번에 알아볼 우체국 전화번호는 메인페이지에서 가장 하단에 보시면 전국 우체국 이용 안내 메뉴를 이용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국 우체국 이용 안내 항목을 클릭 하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우체국  서비스 이용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체국 전화번호 안내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우체국 전화번호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전구 우체국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명을 안다면 바로 해당 우체국 이름을 입력해서 검색해 보실 수도 있구요 주소를 이용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만일 구체적인 우체국 정보를 알지 못한다면 지역별검색을 이용해서 해당지역의 있는 우체국을 리스트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우체국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은 우체국 와 우체국 출장소 우편취급국입니다. 


 그럼 예시로 강남구에 있는 우체국 위치와 전화번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별 검색에서 서울특별시 강남구를 선택한 다음 검색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다음과 같이 강남구에 있는 우체국 리스트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우체국에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원하는 지역에 우체국 전화번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검색을 해도 잘 찾지 못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우체국 콜센터로 연락하시면 빠르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 1300 번입니다.  우체국콜센터를 이용해서 문의를 하실 때는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해외에서 우체국에 관련된 문의를 하신다면 다음 전화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8 2- 2- 2 1 0 8- 9 8 9 5  번으로 연락 하시면 되구요 이용시간은 평일에는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휴무이므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전화번호를 알아 보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이 우체국 전화번호를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콜센터 번호를 이용 하시면 다양한 우체국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므로 우체국콜센터 번호도 확인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체통 위치 찾기 방법 안내 - 우체국 검색 및 우체국 영업시간 정보
우체국 택배 및 우체국 제공 서비스 종합 안내
우체국 전화번호 안내 - 콜센터 및 지역 우체국 번호 확인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