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 이용 안내

2018. 1. 2.

강원도 평창에서 다녀갈만한 곳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은 동강의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구요, 민물고기의 형성과정과 특징들을 잘 전시해 놓은 생태 전시관입니다. 물고기 모형 안으로 들어가서 물고기 뱃속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볼 수 있구요, 애니메이션과 옛 동강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의 주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마하길 42-5입니다. 


차량으로 이동하실 때 이 주소를 검색해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간략한 전시관 안내 사진입니다.

다음은 민물고기 생태관 입장료 안내입니다. 일반 입장료는 1천 5백원이구요, 우대시에는 1천원입니다. 그리고 군민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람 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관람가능하구요 17시 이후에는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생태관은 매주 월요일에 정기 휴관이구요, 만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화요일이 휴관일입니다. 

전시관의 기본 동선은 먼저 로비로 입장하면 민물고기 형성관을 보실 수 있구요, 민물고기 자연관을 통해서 동강 생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고기 탐험과 동강 체험, 야외 체험학습장을 거쳐서 영상관을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을 방문하실 때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동강 생태계와 물고기에 대해서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다녀가볼 만 할 것 같습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 이용 안내
평창 무이예술관 이용 안내
평창 순수 양떼목장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