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 순수 양떼목장 이용 안내

2017. 11. 16.

이번글에서는 평창 여행시 찾아볼만한 평창 순수 양떼목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관령에서 양떼들을 보면서 인생에서 순수한 순간들을 되짚어보고 양들과 자연을 즐기면서 편안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순수 양떼목장은 2014년에 개장했는데요, 원래는 지르메양떼목장이었던 곳을 재 개장한 곳입니다. 이곳 순수 양떼목장에 오르면 가슴이 탁 트이는 전망과 온순한 양떼들이 노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도 함께 입장이 가능하니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더 좋은 공간인 것 같습니다. 그럼 순수 양떼목장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목장 이용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창 순수 양떼목장 약도

홈페이지에서 양떼목장의 캐릭터를 볼 수 있는데요, 깔끔하고 귀여운 느낌이 드는 캐릭터입니다. 그럼 먼저 목장 지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다음 입구 안내소로 올라가면, 축사가 가장 먼저 보입니다. 그리고 아기양 축사 오른편으로 관사가 있구요, 아기양 축사 왼편으로는 사계절 방목장과 먹이주기 체험장 방목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위로 가면 방목장과 피톤치드 숲길, 소원비는 나무가 위치하구요, 그리고 더 올라가면 하늘전망대와 말풍선 전망대에 오를 수 있습니다.

평창 양떼목장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절기에는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동절기에는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물과 도시락도 반입할 수 있으니, 맛있는 점심을 준비해서 가지고 가서 드셔도 됩니다. 


순수 양떼목장 이용요금 시간

그럼 이용요금을 살펴보겠습니다. 성인은 5천원이구요, 중고생은 4천원, 어린이는 3천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5세 이상인 경우나, 국가유공자, 장애인의 경우는 3천원에 이용이 가능하구요, 만 36개월 이하 유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가는길

그럼 양떼목장 가는 길을 살펴보겠습니다.

순수 양떼목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대관령 ic에서 3km 를 이동한 다음 횡계터미널을 지나고 용펑리조트 입구를 지나서 1키로미터정도 이동해서 갈 수 있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모목길 152입니다. 네비게이션에 이 주소를 입력해서 찾으시면 손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연중 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찾아가실수 있습니다. 


단 현재는 평창올림픽으로 인한 공사로 2017년 12월 31일까지는 휴장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떼목장 홈페이지에서 목장 체험 사진을 보실 수 있는데요, 순수 하늘정원과 순수 양 체험, 순수 자연림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늘정원은 순수 양떼목장 명소로써 탁 트인 시야로 넓은 하늘과 산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말풍선 전망대가 있어서 여기서 사진촬영을 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그리고 양 체험을 할 수 있구요, 먹이를 주거나 직접 양을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활엽수 방목장에서 산책을 하면서 맑은 공기와 나무의 피톤치드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구요, 자연 속에서의 청량감을 마음껏 느끼고 올 수 있습니다.

목장 홈페이지에서는 순수양떼목장이 더 좋은 이유에 대해서 다섯가지를 내세우고 있는데요, 교통이 편리해서 이동이 가깝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의 접근성과 주차장에서 체험장까지의 거리가 100미터 정도로 가까운 편이라는 것을 장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또한 하늘정원과 소원비는 나무, 소나무숲과 같이 양체험 이외에 산책하기 좋은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사진 촬영을 위한 말풍선 전망대 등, 좋은 촬영 장소가 준비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만일 추가로 양떼목장 이용이나 방문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다음 연락처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짧지만 귀여운 양을 볼 수 있는 순수양떼목장 영상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평창에 여행을 가신다면 양떼목장에 들러서 양도 보시고 먹이 주기 체험도 해보시면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양목장 가는 길 및 입장료 안내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금액 및 대상자, 신청방법 안내
평창 무이예술관 이용 안내
이효석 문학관 관람시간 및 요금 안내
대관령 하늘목장 가는길 및 이용요금 안내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 이용 안내
월정사 템플스테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