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안내

2017. 11. 14.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은데요, 다양한 요금제 중에서 어떤 것이 본인한테 맞는 것인지 찾아보기가 귀찮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한번에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자신의 이용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번글에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를 것은 알뜰폰 허브인데요, 한번 어떤 서비스 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에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 혹은 알뜰폰 허브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서 알뜰폰 허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맞춤 요금제 상품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맞춤요금제 상품검색 항목이 나옵니다. 이 항목을 통해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맞춤요금제 상품 검색 페이지로 이동해 보면 다음과 같이 자신의 통신이용 패턴에 맞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각각의 조건별 검색 창이 나옵니다. 통신사에서 어떤 통신사 망을 이용할 것인지 선택하구요, 상품구분에서 휴대폰과 유심 중에서 본인이 필요로 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통신방식을 선택하고 다음으로는 음성, 문자, 데이터를 본인의 평소 이용패턴에 따라 선택해줍니다.

그럼 예시로 저의 통신사 이용패턴을 한번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올레망을 선택하구요, 유심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LTE망을 선호하므로 이를 선택해주구요, 음성, 문자는 많이 쓰지 않으므로 적음을 선택하고 데이터를 많이 쓰는 패턴이므로 데이터량에 많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와 같은 조건에 맞는 요금제를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검색 결과 총 32건의 검색 결과가 이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여기서 음성 문자 데이터 기준으로는 총 32건이 일치하고 전체 검색조건으로는 3가지가 일치하는 것으로 나왔네요.  


본인이 원하는 요금제를 상세히 확인해본다음에 신청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리스트에서 본인이 선호하는 요금제 옵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상세 요금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헬로모바일 lte 유심 요금제를 선택하면 이 요금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요금제를 확인하는 수고를 덜면서 각각의 통신사별 요금제를 한꺼번에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본인의 평소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 것 같습니다. 요금제를 새로 바꾸려고 생각중이라면, 한번 알뜰폰 허브를 이용해서 찾아보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및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소개 - 통신비 절약법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