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ATM 위치 확인 방법

2017. 11. 6.

이번글에서는 신한은행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신한은행atm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바로 검색해서 찾아가도 되구요, 신한은행ATM 을 검색해서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atm기 위치를 확인하기 위한 글이니까 바로 atm기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하면 365자동화 페이지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이용해서 신한은행 365자동화 페이지로 이동하면 지도와 함께 영업점 찾기, 자동화코너 찾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화면 좌측에 자동화 코너 이용시간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화 코너는 오전 7시에서 23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영업점 앞에 설치된 자동화 코너를 점두365라고 하는데요, 이 점두365는 아침 7시부터 23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용시간이 일반 자동화코너보다 30분정도 더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atm기 위치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tm기 위치는 명칭검색과 주소검색의 두가지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칭검색에서는 영업점 검색, 지하철명검색, 지점코드 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먼저 영업점 검색을 통해 원하는 지역의 atm기 위치를 살펴보겠습니다. 예시로 강남을 입력한 다음 검색을 하면 다음처럼 해당 영업점 인근의 atm기 위치를 리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우측에 지도상에 해당 자동화기기 위치를 볼 수 있구요, 주소와 지점코드, 간단한 찾아오는 길 안내, 그리고 지원하는 서비스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지하철명으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예시로 신촌을 입력해보겠습니다. 그럼 신촌역 인근에 있는 신한은행 atm기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촌역 2호선을 선택해보면 지도상에 해당 atm기 위치가 표시됩니다. 

만일 인근에 있는 다른 자동화기기를 찾고 싶으면 다음과 같이 인근 영업점을 클릭합니다.

그럼 지도상에서 근처에 있는 신한은행 atm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위치 정보 검색 페이지는 신한은행 홈페이지부터 찾아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다음처럼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고객센터 안내 페이지에 나오는 영업점 안내 항목을 볼 수 있구요, 이 항목을 통해서 앞서 설명한 위치찾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럼 추가로 신한은행 atm 수수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이용수수료 항목으 선택합니다.

그럼 여기서 신한은행 이용 수수료 안내 창이 뜨는데요, 이 중에서 자동화기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신한은행 기기 이용 수수료를 볼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마감전 수수료와 마감후 수수료가 차이가 나구요, 출금 금액 기준 5만원 이하, 초과에 따라 수수료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신한은행끼리 보낼 때는 수수료가 면제되구요, 다른은행 기기 이용 출금이나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수수료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다른 은행이체와 다른 은행기기 이용 거래는 평일 오후 5시부터 마감후로 적용되구요, 토요일은 오후 2시부터 마감후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공휴일과 휴일도 마감 후로 적용되구요, 기타 사항은 다음 알아두세요 항목을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atm 위치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급하게 이용해야 할 때나, 익숙하지 않은 지역에 갔을 때 atm기로 은행업무를 볼 일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대구은행 ATM 위치찾기 및 영업시간, 수수료 정보 총정리
국민은행 ATM 위치 확인 방법 안내
하나은행 ATM 위치 확인 방법 안내
직업 경제 정보
구마모토 공항 이용안내
신한은행ATM 위치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