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마모토 공항 이용안내

2017. 10. 1.

이번글에서는 일본 여행시 구마모토 공항을 이용할 경우 참고하면 좋을 공항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마모토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 다음 공항 약도를 참고하시면 국내선 빌딩과 국제선 빌딩, 그리고 주차장과 시설에 대한 대략적인 위치정보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구마모토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시설 안내를 통해서 공항 화장실 위치와 흡연구역, 면세점 위치, 엘리베이터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선 1층 구조입니다. 공항 수하물 찾는 곳과 세관 검사장, 동식물 검역 카운터 위치를 확인 할 수있습니다. 


처음 구마모토 공항을 이용할 때에도 다음과 같은 약도를 통해서 구조를 알고 가면 당황하는 일 없이 짐을 찾아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구마모토 공항 국제선 2층 안내입니다. 2층은 출발 로비와 수하물 검사장 출국 검사장이 위치하고 있구요 출국전에 커피숍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면세점 위치와 화장실 위치와 출국 대합실, 그리고 입국 검사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국내선 터미널 안내입니다. 국내선은 1층부터 3층까지로 되어 있으며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니 다음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구마모토 공항 국내선 1층 안내입니다. 1층에는 동전사물함, 은행 atm 기기, 소비세 면세 접수 카운터 종합 안내소, 여행사 단체 카운터, 의무실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택시 승차장과 버스 승차장, 노선버스 승차장도 1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다음 그림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국내선 2층 안내입니다. 2층에는 댄체 대합실과 구마모토 에어포트 서비스, 회의실, 특별실, 라운지 등이 위치하며 탑승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를 통해서 2번 탑승구부터 7번 탑승구까지 각각의 탑승구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구마모토 공항 국내선 3층 안내입니다. 


3층에는 다음과 같이 음식점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양식점, 일식점, 스테이크 점 등 다양한 음식점이 위치하고 있어서 여행중에 요기를 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공항 동전 사물함 안내입니다. 동전사물함 이용시간과 이용요금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대형 사물함은 500엔이구요, 중형 사물함은 300엔입니다. 그리고 보관기간은 3일이라는 점 참고히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구마모토 무료 와이파이 안내입니다. 와이파이는 국내선 터미널과 국제선 터미널 출발 로비, 도착로비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이용방법은 우선 와이파이에서  kumamoto-free-wifi 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다음으로 브라우져를 실행시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구마모토 와이파이 안내와 함께 사용자 등록 항목이 나옵니다. 다음과 같이 안내에 따라 사용자 정보를 등록하면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구마모토 공항에 있는 소비세 면세 접수 카운터에 대한 안내입니다. 

면세 접수 카운터는 공항내에서 구입한 물건의 세금 면제 수속을 하는 곳인데요, 외국인 여행자와 비거주자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8시 30분부터 18시 15분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마모토 공항 이용시 참고하면 좋을 정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공항 이용전에 한번 살펴보고 가면 헛갈리지 않고 편리하게 공항 시설을 찾아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구마모토 공항 이용안내
오키나와행 싼 비행기표 가격 알아보는 방법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자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여행 교통 정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