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X특송 이용 시간 및 전화번호 안내

2017. 9. 13.

빠르게 우편물이나 서류등을 보낼 때는 ktx 특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초고속으로 물품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을 통해서 ktx특송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ktx특송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 정보를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ktx특송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전반적인 서비스 소개와 서비스 특징 그리고 이용방법과 ktx 특송 열차 시간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x 특송 서비스는 초고속 열차인 ktx를 이용해서 물품을 배송하는 서비스인데요, 전국 ktx역을 서로 연계해서 소화물 배송을 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속철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 택배 서비스보다 훨씬 빠른 배송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퀵서비스와 연계해서 이용하면 집에서 붙이고 목적지까지 배송이 가능한 도어투도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구요, 열차를 기반으로한 배송서비스이기 때문에 기상상황에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배송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코레일 계열사인 코레일네트웍스에서 운영하고 있어서 운영면에서도 신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만일 ktx 특송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배송 시간이 지체가 되면 운임을 반환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만일 예정시간보다 물품이 30분 이상이 지체가 된다면 50%의 운임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시간 이상이 지체가 되면 운임을 전액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정시 배달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KTX의 정시도착률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열차를 기반으로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른 운송수단보다 탄소배출량이 적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화물자동차나 항공기보다 훨씬 적은량의 탄소배출로도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하게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ktx 특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지구환경을 살리고 보전하는데도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ktx 특송 이용 가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x 특송 이용시간은 평일과 주말, 공휴일이 각각 시간이 다릅니다. 또한 기차역별로 서비스 개시 시간과 서비스 마감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다음 서비스 표를 통해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서울역 ktx 특송 이용시에는 오전 7시 이후에 짐을 붙일 수 있구요, 22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평일보다 이용시간이 더 짧아집니다. 그리고 천안아산역과 울산역, 마산역, 포항역은 주말 공휴일은 특송 서비스를 휴무로 인해서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표를 통해서 서울역, 광명역, 천안아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울산역, 부산역, 마산역, 포항역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용산역과 익산역, 광주 송정역, 목포역, 여수엑스포역 특송 이용시간을 다음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각의 역에서 운영하는 ktx특송 운영시간에 맞춰서 역에 가시면 해당 물품을 접수하거나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퀵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별도 운임이 부가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퀵서비스를 이용하면 집에서 물품을 붙이거나 받을 수 있어서 역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비용이 추가되는 부담이 있구요. 

만일 ktx 특송에 대한 상세한 서비스 안내나 퀵서비스 연계에 대한 문의를 하려면 1544-7781번으로 문의하시면 상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택배 배송 서비스 종합 안내 리스트


택배 배송 서비스 종합 안내 리스트
KTX특송 이용 시간 및 전화번호 안내
ktx 특송 배송비 및 시간표 간단 확인방법
KTX특송 서비스 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