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RT 수서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2017. 9. 12.

srt 수서고속철도를 이용할 때 필요한 주차장 정보를 이번시간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열차 이용시에 기차역까지 차량으로 이동한다음 열차를 타고 장거리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주차요금과 이용시간등 주차장 정보를 알면 열차 이용 시에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srt 수서역 주차장 정보와 공영주차장 정보를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SR 홈페이지의 이용안내 페이지로 이동해서 살펴보겠습니다.

SRT 역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하면 다음처럼 주차장 이용안내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세한 주차장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SRT 수서역 이용 요금안내

수서역 이용요금은 최초 30분간은 3천원 이용요금이 부가됩니다. 그리고 추가 10분당 1천원이 더 부가되구요, 1일 주차권은 2만5천원입니다. 


그리고 열차이용고객의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할인율은 30%입니다. 장애인할인과 경차 할인의 경우도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SRT열차 이용고객의 경우는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승차권이 있어야 합니다. 승차권은 홈티켓이나 SRT앱의 이용내역을 제시해서 확인받을 수 있으며, 이 방법을 통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애인과 국가유공자의 경우도 증빙 지참시 할인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적용을 받기위해서는 주차장 관리원을 호출한다음 사전 무인정산기의 증빙제출을 통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그리고 정산할 때 할인정산 확인을 통해 감면된 금액으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단 정산 한 다음 20분 내로 출차해야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인정산기는 카드로만 요금결제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RT 수서역 주소

SRT수서역주차장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 199-3 번지 입니다. 그리고 총 주차가능 대수는 601대입니다. 지도를 통해서 상세 주차장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주차장 위치안내 표의 수서역 항목에서 지도안내 바로가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수서역 주차장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수서역 주차장을 SRT수서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서역 전철역과도 가까운데요, 전철역 4번출구와 5번출구에 인접해 있는것을 지도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3호선 수서역과 분당선 수서역 인근에 공영 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으므로 만일 srt수서역주차장 자리가 없을 경우에는 바로 근처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SRT 수서역 공영주차장 요금안내

SRT수서역주차장이 만차가 되었을 때는 인근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3호선 수서역 1번 출구 앞에 공영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 공영주차장 이용요금과 이용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서역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강남구 수서동 735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24시간 영업이구요, 02-2226-6404번을 통해 이용관련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공영주차장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공영주차장 이용시에는 5분당 100원의 주차요금이 부가되구요, 정기주차는 월 6만 5천원입니다. 정기권 구매는 매월 21일부터 말일까지 마감시까지 판매하므로 이 때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공영주차장에는 총 615대의 차량 주차가 가능하구요. 그리고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으니 경차할인이나 저공해 자동차 할인, 승용차 요일제 할인, 장애인 할인 등 본인이 할인항목에 해당하는지 확인후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SRT수서역주차장 이용요금 정보 밎 위치정보와 공영주차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서역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정기권을 끊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구요, 경차할인이나, 요일제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R회원 등급제도 안내 및 SRT 등급별 혜택
SRT 수서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교통정보 종합 안내입니다.
SRT 동탄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코레일, 수서고속철도 등 열차 이용 정보 목차
수서고속철도 SRT 추석표 예매일자 및 홈페이지 예매 시간 안내
SRT 지제역 위치 및 주차장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