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운전 스트레칭 안내입니다.

2017. 9. 3.

장시간 운전을 할 때 몸이 뻣뻣해지거나 굳어지면서 불편함을 느끼거나 심하면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좁은 공간에서 몸을 움직이지 못하면서 근육이 피로해져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아무런 조치없이 그냥 방치하게 되면, 근육통과 함께 근골격계 질환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운전시 적절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부드럽게 이완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이와 같이 굳어진 근육을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목을 푸는 방법인데요, 목이 뻣뻣하게 굳은 경우는 먼저 양손으로 허리를 잡은상태에서 머리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 다음 뒤로 숙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고개를 좌우로 돌려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반복횟수는 3회정도가 적당하구요, 빠르지 않은 속도로 천천히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목을 따뜻하게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데요, 손바닥을 마찰시켜서 따뜻한 상태로 만든다음, 목을 부드럽게 비벼주면 묵에 긴장이 풀어지면서 굳은 근육이 이완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얼굴 표정을 다양하게 바꾸는 안면근육 운동이 있습니다. 안면근육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움직여 보면서 여러가지 표정을 짓습니다. 그럼 몸에 긴장이 풀어지고 훨씬 불편함이 줄어드는 것을 느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몸통 틀기 운동이 있는데요, 허리와 등을 곧바로 세운 상태에서 상체를 옆으로 돌려 살짝 비트는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반대쪽으로도 해주는데요, 이 동작으로 허리 근육 긴장을 다소 완화해줄 수 있습니다. 


어깨운동을 위해서는 어깨를 으쓱거리면서 몇번 위로 올렸다가 내려줍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위로 올려서 한쪽 팔을 굽힌채로 다른쪽 손을 이용해 팔꿈치를 잠고 몸통쪽으로 당겨줍니다. 

이와 같이 좁은공간이지만 몸을 어느정도 움직여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가능하니 시간이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통해 조금씩 몸을 움직여주면서 굳은 근육을 푸는 것이 긴장을 해소하고 졸음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운전 스트레칭 안내입니다.
책상에서 엎드려 잘 때 좋은 방법, 책상 베게
국내 여행정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