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 토요일 배송 여부 안내

2017. 9. 2.

우체국 택배를 이용할 때 토요일 배송이 되는지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 자료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한 때 우체국에서도 주5일 근무 보장을 위해서 토요일 배송을 쉬던 때가 있었는데요, 토요일 배송을 받길 원하는 사람의 민원과 다를 택배 업체와의 경쟁 등의 이유로 인해서 2015년에 다시 토요일 배송이 재개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토요일에도 물품을 받아 볼 수있습니다. 급하게 필요한 물품이라면 언제 받을 수 있을지 물품이 어디쯤 도착했는지 궁금할 텐데요, 배송물품이 현재 어디까지 왔는지 배송조회를 통해서 물품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인터넷 우체국에서 원클릭 배송조회 항목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에 있는 우체국 택배 항목의 배송조회를 클릭하면 원클릭 배송조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국내우편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등기, 택배 모두 조회 가능합니다. 

만일 우편물 배송조회시 의문점이 있거나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면 우체국 택배 상담 전화번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상담전화 번호는 1588-1300입니다. 상담문의는 평일은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구요, 토요일의 경우 9시에서 13시까지 상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우체국 택배를 통해 토요일에 물품 발송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택배 물품 발송은 우체국 창구나 무인우편 창구를 통해서 이뤄지는데요, 우체국 창구와 무인우편차구 실내 서비스는 평일에만 이용가능합니다. 따라서 토요일 택배 물품 발송은 안됩니다. 


단 무인우편창구가 옥외에 있는 경우 택배 물품 접수는 가능하지만 실제 우편물 수거는 다음 영업일에 이뤄지므로 토요일 택배 발송은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체국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
토익 시험 취소 방법 마감일 안내
개인통관고유번호 신청 방법 및 번호 확인 방법
우체국 택배 및 우체국 제공 서비스 종합 안내
우체국 알뜰폰 가입방법 안내
우체국 등기우편 가격과 빠른우편(익일특급, 당일특급) 요금 안내
농협 코드 번호 - 은행 코드번호 및 지점 코드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