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R회원 등급제도 안내 및 SRT 등급별 혜택

2017. 9. 1.

이번글에서는 SR 회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용 실적에 따라 등급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등급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폭도 달라지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SR 회원가입는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을 하면 SR회원카드가 발급되는데요, 모바일 회원카드만 발급되고 실물카드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회원카드는 스마트폰의 MY SRT에서 회원카드 확인항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회원 기본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승차권 예매겠죠. 회원 가입을 하면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구요, 승차권 예매를 통해서 이용실적을 쌓게되면, 등급을 부여받게 됩니다. 이에 따라 회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은 매 분기마다 이용실적을 평가해서 혜택이 제공되구요, 자가발권 이용실적만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일반등급, 우등, 특별, vip등급으로 구분되구요, 매분기 첫달 첫째날에 메일이나 어플등을 통해 등급 확정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정기 승차권이나 단체 승차권 혹은 추석, 설날 명절 이동기간 등의 승차권은 이용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실적 제외 승차권에 대한 안내입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SR회원일 경우 SR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수서역이나 동탄역이 있는 SR라운지가 현재 이용가능하며, 입장시에는 우리카드를 접촉해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음료서비스와 인터넷 도서 서비스를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전화 번호로 고객센터 연결시 우선 연결 우대를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럼 회원 등급은 어떻게 나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일반회원 자격이 부여됩니다. 그리고 이용실적이 분기당 30만원 이상이면 우등회원이 되구요, 분기당 80만원 이상은 특별회원이 됩니다. 그리고 분기당 150만원 이상일 경우는 vip 회원자격이 부여됩니다. 다음 표를 통해 한달에 얼마나 열차를 이용해야 각각의 회원등급에 도달할 수 있는지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서 대전 구간을 한달에 편도로 14번정도 이동하면 대략 우등회원이 될수있구요, 수서 동대구 구간 같은 경우는 한달에 21회정도 이용하면 특별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서 부산 구간을 한달에 편도 30번 정도 이용하면 vip회원이 됩니다.

참고로 자가발권을 홈페이지에서 발권하거나 앱을 통해 발권한 경우를 말하는 것이구요, 역이나 자동발매기에서 발권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각각의 회원 등급별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우등회원의 경우는 운임할인쿠폰 10%할인권 2매를 이용할 수 있구요, 좌석승급쿠폰 특실 1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회원의 경우는 20% 운임할인쿠폰 2장을 받게 되구요, 특실 좌석승급쿠폰 2매를 받을 수 있습니다. vip 회원의 경우는 30%할인쿠폰 2매와 특실좌석승급쿠폰 3매를 받게 됩니다.

SR 수서고속철도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통해서 등급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SRT 수서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SRT 동탄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SR회원 등급제도 안내 및 SRT 등급별 혜택
SRT 지제역 위치 및 주차장 안내
수서고속철도 SRT 추석표 예매일자 및 홈페이지 예매 시간 안내
수서고속철도 SRT 할인 제도 안내 - 단체할인 등
코레일, 수서고속철도 등 열차 이용 정보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