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서고속철도 SRT 할인 제도 안내 - 단체할인 등

2017. 9. 1.

수서고속철도 SRT 할인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RT에서는 다양한 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면 저렴하게 수서철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할인제도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살펴볼 것을 기본할인인데요, SRT를 이용하는 사람든 모두에게 적용되는 할인으로서 정차역 할인과 공공할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유공자나 군인, 경로자 및 어린이 장애인에 대한 운임 할인이 되구요.

그리고 영업할인이 있는데요, 고객에 따라서 다양하게 적용되는 할인으로서 열차 수요증대를 위해서 적용되는 할인입니다. 


정차역 할인은 운행구간 출발역 그리고 도착역 사이의 역수에 따라 부여되는 할인액인데요, 역마다 0.2%가 할인됩니다. 이 정차역 할인은 공공할인과 영업할인그룹과 중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SRT 승차권을 어디서 발권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지는 발매매체 할인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앱으로 승차권을 끊게되면 운임에서 1%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권을 권장하는 목적이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이 발매매체 할인은 주중에 적용되구요, 주말이나 공휴일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정차역 할인과 마찬가지로 공공할인, 영업할인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와 5.18 민주유공자에 대한 할인이 있는데요, 기본할인 그룹과 중복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장애인 할인이 있는데요, 장애등급 1급에서 3급까지는 50%할인이 되구요, 장애등급 4급에서 6급까지는 주중 30%가 적용됩니다. 이 또한 기본할인그룹과 중복가능합니다.

65세 이상이라면 주중 30%의 경로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군인의 경우 후급할인증 발급자라면 군 후급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체여행시에 10명이상일 경우라면 전체 좌석 구입 운임중에서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열차별 좌석에 제약이 있을 수 있구요, 예약시 동시 결제를 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통정보 종합 안내입니다.
SRT 동탄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SRT 수서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수서고속철도 SRT 할인 제도 안내 - 단체할인 등
수서고속철도 SRT 추석표 예매일자 및 홈페이지 예매 시간 안내
SRT 지제역 위치 및 주차장 안내
코레일, 수서고속철도 등 열차 이용 정보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