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서고속철도 SRT 추석표 예매일자 및 홈페이지 예매 시간 안내

2017. 9. 1.

수서고속철도 SRT 추석 승차권 예매 방법에 대해서 이번글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8월 17일자로 SRT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인데요,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SRT 추선 예매는 추석 연휴 전후 기간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11일간에 대해서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간에 운행하는 모든 SRT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구요, 그럼 언제 예매가 가능한지 예매일자를 확인해보겠습니다.

SRT예매일자는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월 5일과 9월 6일에 SRT추석표 예매가 가능합니다. SRT 경부선 추석표 예매는 홈페이지에서는 9월 5일 6시부터 15시까지 예매가 가능하구요, 역 창구에서는 9시부터 11시까지 가능합니다. 


SRT 호남선 추석표 예매는 9월 6일입니다. 역시 홈페이지에서는 6시부터 15시까지 예매할 수 있구요, 역창구 시간도 경부선과 동일하게 9시부터 11시까지 입니다.

추석표 예매는 지정한 역에서 예매가 가능한데요, SRT 정차역과 서울역, 용산역,  영등표, 수원 광명역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SRT앱이나 자동발매기, SRT고객센터에서는 추석표 예매가 불가합니다. 또한 코레일에서 SRT 표 발권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SRT 예매전용 홈페이지는  9월 1일 14시부터 운영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대기도 없다는 것도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표 최대 예매 갯수는 한사람당 12장입니다. 1회당 6매 이내로 예매할 수 있구요, 결제는 9월 6일 16시부터 9월 10일 24시까지 이뤄져야하며, 이 기간동안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면 표가 취소되게 됩니다.

만일 잔여석이 발생할 경우 9월 6일부터 잔여석 판매가 시작됩니다. 이 때는 SRT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추석표 예매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예매를 하려는 경우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할 것이 예상되므로 접속 지연이 될 수 있구요, 대기순서에 따라서 자동 접속이 됩니다. 그리고 예약요청 가능 횟수가 6회로 제한되게 되니 참고하셔서 한번에 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때 할인상품이나 동반유아할인, 정기권, 단체승차권, 선물하기 등의 서비스가 중단되게 되구요, 수서 동탄구간, 동탄, 지제 구간, 지제 천안아산 구간, 부산 울산 구간, 울산 신경주 구간과 같은 단거리 구간 예매도 중지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SRT 추석 열차표 예매도 미리 준비하셔서 예매성공하시길 바랍니다.


SR회원 등급제도 안내 및 SRT 등급별 혜택
SRT 수서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SRT 지제역 위치 및 주차장 안내
수서고속철도 SRT 할인 제도 안내 - 단체할인 등
코레일, 수서고속철도 등 열차 이용 정보 목차
SRT 동탄역 주차장 안내입니다.
수서고속철도 SRT 추석표 예매일자 및 홈페이지 예매 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