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댓글 아이콘 퍼스나콘 변경 방법

2017. 9. 1.

이번글에서는 네이버를 쓰는 사람들이라면 참고할만한 네이버 댓글 아이콘인 퍼스나콘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는 퍼스나콘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수 있도록 다양한 퍼스나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퍼스나콘을 이용해서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에서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서 어떻게 이 퍼스나콘을 변경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블로그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우측이 다음과 같이 아이템 팩토리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이템 팩토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퍼스나콘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그럼 네이버 아이템 팩토리 퍼스나콘 페이지롤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소재별 분류, 감정별 분류 등으로 각종 퍼스나콘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남자, 여자, 동물, 식물, 사물, 등, 많은 수의 퍼스나콘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서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게으른 뚱뚱고냥을 찾아보았습니다. 한가지를 선택하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세트가 딸려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담기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처럼 아이템 담기 확인 창이 뜹니다. 여기서 만일 금방 선택한 퍼스나콘을 대표로 설정할 것인지를 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대표설정을 하면 바로 카페나 블로그에 쓸 댓글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기존에 작성한 것을 그대로 유지되구요, 새로 작성하는 댓글에서 반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설정을 마치면 바로 블로그 꾸미기 설정 창으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퍼스나콘 보관함을 볼 수 있는데요, 앞서 새로 선택해서 저장한 게으른 뚱뚱고냥 아이콘을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다른 퍼스나콘을 사용하고 싶다면, 보관함 우측의 전체보기 항목을 선택해서 다시 원하는 아이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퍼스나콘 변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의 아기자기한 맛이 느껴지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디테일에서 사용자의 감성을 충족시켜주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가 지금까지 선전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유안타 체크카드 종류 및 혜택 - 유안타CMA 플러스 캐시백 등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장 찾는 방법 안내
구글 음성 입력 도구 사용 방법 안내입니다.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링크
HP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안내
버거킹 딜리버리 주문하는 법 앱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