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오션 속도 테스트 - 빠른 호스팅 서버 찾는방법 안내

2017. 8. 12.

디지털 오션 속도 테스트 결과를 공유 드립니다. 디지털 오션은 가상서버 호스팅인데요,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로 조금씩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드와 아마존 aws 와의 경쟁구도 속에서 디지털 오션은 독특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작은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구글이나 아마존 가상서버보다 간단한 설정으로 빠르게 이용하는 경우라면 디지털 오션을 이용하는 것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고민중에서 가상서버 호스팅으로 디지털 오션을 택했는데요, 디지털 오션에서 제공하는 서버가 세계에 몇 군데개 있는데, 속도가 어떤지 궁금해졌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 서버가 있다보니 국내 호스팅 업체보다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자 빠른 속도를 이용할 수 있는 서버가 있다면 좋겠죠. 디지털 오션에서는 서버별로 속도를 체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해 줍니다. 


디지털 오션 속도 체크 페이지 로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속도 체크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오션을 이용하시는 경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 서버를 이용하려는 경우 하단에서 뉴욕서버를 선택하고 속도 테스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디지털 오션에서의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를 체크해줍니다. 

디지털 오션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서버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토론토, 뉴욕 미국 서버가 있구요, 유럽쪽 서버는 런던,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오션 인도의 벵갈루루 서버와 아시아 싱가폴 서버가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디지털 오션 서버 위치별로 속도를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오션 뉴욕 서버 속도 테스트


뉴욕 디지털 오션 서버 테스트 결과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모두 양호합니다.

단 뉴욕 서버도 서버 위치별로 속도 차이가 있네요.

디지털 오션 암스테르담 서버 속도 테스트

암스테르담 디지털 오션 서버 속도는 뉴욕 서버보다는 속도가 좀 느리네요.

디지털 오션 샌프란시스코 속도 테스트

디지털 오션 샌프란시스코 서버 속도입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싱가폴 서버보다도 빠른 속도네요, 거리상으로는 싱가폴보다 더 먼데 속도는 더 좋게 나옵니다.

디지털 오션 아시아 싱가폴 서버 속도 테스트

아시아쪽 싱가폴 서버 속도입니다. 꽤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오션 런던 서버 속도 테스트

디지털 오션 런던쪽 속도는 좀 느린편이네요.


디지털 오션 프랑크푸르트 서버 속도 테스트

프랑크푸르트 디지털 오션 서버도 양호한 속도를 보여줍니다.

디지털 오션 토론토 서버 속도 테스트

토론토 서버는 속도가 많이 낮게 나옵니다.

디지털 오션 인도 벵갈루루 서버 속도 테스트

인도 남부에 있는 벵갈로로에 있는 디지털 오션 서버 속도입니다. 여기도 많이 낮게 나오네요.


이상으로 디지털 오션 서버 위치별 속도 측정 결과입니다. 혹시 테스트 시간으로 인해서 결과 변동이 있을 수도 있으니 디지털 오션에서 가상 서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서버 선택전에 본인이 직접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 오션 속도 테스트 - 빠른 호스팅 서버 찾는방법 안내
아마존에 셀러 PL 가이드 북 구입 - 셀러되기 준비
기업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안내
캐논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
롯데 상품권 구입처, 유의사항, 카드 상품권 등 사용 안내
캐논 서비스 원격지원 이용 방법
캐논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