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카페 메일 차단 방법 안내 - 단체메일 한번에 수신거부로 차단하기

2017. 8. 10.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고 활동하다보면 어느덧 가입한 카페수가 늘어나면서 카페에서 날아오는 메일도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메일함에 잘 보지도 않는 메일들이 가득 쌓여서 일일이 지우는 것도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럴때 카페를 탈퇴하면 메일이 더이상 오지 않지만 카페 활동은 계속하면서 메일은 받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카페 메일을 받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이번글에서는 이러한 네이버 카페 단체 메일은 차단해서 수신거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다음과 같이 상단 좌측의 카페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자신이 가입한 네이버 카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페 정보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우측 상단을 보면 내 카페관리 항목이 있습니다. 다음 그림의 화살표를 따라서 찾아보세요.

내 카페 관리를 통해서 손쉽게 카페 단체메일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의 안내와 같이 카페 관리 항목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카페의 리스트를 한번에 볼 수 있구요, 카페에서 사용하는 별명과 내 등급별 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글에서 알아보려고 하는 카페 단체 메일 차단을 위해서 필요한 카페 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탈퇴까지 여기서 바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페 탈퇴까지는 아니고 카페 단체 메일 차단만 하려고 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카페 메일 수신 거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카페 전체메일 항목의 수신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카페 메일 수신거부 확인 창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카페 전체메일 수신여부에 거부중이라고 표시가 뜹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카페 메일 수신 상태를 수신중에서 거부중으로 변경하면, 이제 해당 카페의 메일이 오지 않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수신거부 하고 싶은 카페를 찾아서 카페 전체메일 수신거부를 하면 빠르게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카페 이외의 평소 잘 보지 않는 카페라든지, 메일이 너무 많이 와서 귀찮게 느껴지는 카페 메일이 있는 곳이라면 이곳에서 메일이 오지 않도록 간단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카페 메일 차단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건설기초안전교육 이수증조회 방법 안내
HP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안내
버거킹 딜리버리 주문하는 법 앱 사용하기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장 찾는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