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가사로 노래 제목 찾기, 간단한 방법 안내입니다.

2017. 3. 28.

이번글에서는 노래가사를 이용해서 노래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머릿속에 맴도는 노랫말이 있을 때 노래제목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전체 가사를 찾아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노래를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래를 찾기 위해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뮤직을 이용해서 찾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뮤직으로 노래를 찾아보자

네이버 뮤직을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면 바로가기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이용해서 네이버 뮤직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뮤직 홈페이직 홈페이지 상단에 검색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기가 알고 있는 노래 가사를 입력합니다. 저는 요즘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란 노랫말이 계속 맴돌아서요 한번 입력해서 노래제목과 전체 가사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사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검색 결과가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은 내려보면 가사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입력한 가사가 포함된 전체 가사 리스트를 제목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검색한 가사의 노래 제목은 '걱정말아요 그대'입니다. 그럼 전체 가사를 보기 위해서 전체 가사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걱정말아요 그래 가사가 나옵니다. 걱정말아요 그대는 여러가지 버젼이 있는데요,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응답하라 1988 감독판 오리지날 사운드트랙과 복면가왕 하현우의 걱정말아요 그대 등 여러가지 버젼이 있습니다. 전인권의 오리지널 버젼과 조장혁이 부른 버젼도 있는데요, 이 중에서 하현우의 우리동네 음악대장 버젼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노래 제목과 함께 작사, 작곡, 편곡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노래가사를 이용해서 노래 제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글은 걱정하지 말아요 가사와 함께 동영상으로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언제들어도 명곡이란 생각이 듭니다. 그대 너무 걱정 하지 말아요..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 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에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 하세요
후회 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그대는 너무 힘든 일이 많았죠
새로움을 잃어 버렸죠
그대 슬픈 얘기들 모두 그대여
그대 탓으로 훌훌 털어 버리고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정보입니다.
노래가사로 노래 제목 찾기, 간단한 방법 안내입니다.
유아 추천도서 목록 - 2016년에서 2017년까지 도서관 사서추천 도서
깨알같은 풍자 패러디가 숨어 있는 SF 영화, 아이언 스카이(iron sky)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