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라네타리움이란? 가격은 어느정도 할까?

2017. 3. 24.

이번글에서는 플라네타리움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정용 플라네타리움의 가격정보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네타리움은 천체 투영기를 뜸하는 말인데요, 학문적으로 천체 운행을 계산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민간용으로 사용될 때는 천체 감상용으로 사용됩니다. 특히 일본 세가 토이즈에서 나온 가정용 플라네타리움이 감상용으로 만들어져서 보급되고 있습니다. 고급 모델의 경우 유성도 함께 표현이 가능하구요, 일자별 하늘의 모습도 재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플라네타리움 가격이 어떤지 가격비교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네타리움 가격비교


플라네타리움 가격을 살펴보기 위해서 가격비교 전문 사이트인 다나와를 활용해보았습니다. 다나와 접속해서 플라네타리움을 검색하면 관련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나와 검색을 통해 살펴본 플라네타리움 제품들입니다. 세가토이에서 나온 홍스타 제품이 인기상품순 상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1만9천원이네요. 그리고 플라네타리움  오지저널 제품과 클래식 제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나와 있으니 각각의 상품별 특징과 가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세가토이의 홈스타 플라네타리움 제품 이외에도 국내 대인과학에서 출시한 플라네타리움도 있습니다.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꽤 좋은 반응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을 살펴보니 가성비면에서 괜찮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네타리움 성능이 궁금하면 유튜브에서 해당 영상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예시로 세가토이의 홈스타 플라네타리움 클래식 제품의 소개 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실제 구매 전에 영상을 통해 성능을 확인한 다음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우주나 별자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정용 플라네타리움도 한번 살펴보시면 어떨까요. 별자리를 집안에서 볼 수 있다면 참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가정에서도 플라네타리움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게 느껴집니다


집합이란? 집합의 개념 이해하기
서울시 플라네타리움 관람 정보 안내 -서울교육청 과학전시관 위치 및 상영시간
서울시립천문대로 플라네타리움을 보러가자. 천문대 요금 및 주소 안내
플라네타리움이란? 가격은 어느정도 할까?
교육정보
수학은 언어다. 수학에서 범위를 표현하는 방법
평창 송어 축제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