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해공항 주차 요금 안내 정보 - 장기주차장 이용 안내 및 무료 주차 시간 등

2017. 3. 11.

이번시간에는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및 위치와 이용안내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해공항 주소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 2동인데요, 여객 기준으로 국내선에서 4위에 해당하는 공항기구요, 국제선은 2위인 공항입니다. 우리나라 동남권의 주관문 국제공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일본, 홍콩, 동남아행 노선이 골고루 갖추어져 있고 꽤 많은 이용객들이 이용하는 공항입니다. 그럼 김해공항 이용시 주차장 주차요금과 함께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해 공항 주차장 위치 안내


우선 김해공항 주차장 위치정보를 확인해보록 하겠습니다. 김해공항 홈페이지에서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김해공항 홈페이지 상단의 교통 주차 항목을 우선 확인해보겠습니다.

교통 주차 항목의 하위에 주차 안내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하면 상세 주차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이와 같은 방법으로 김해공항 주차장 안내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주차장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주차장 위치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김해공항 조차장 위치는 다음 지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 청사와 국제선 청사 앞에 주차장이 각각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선 주차장과 국제선 주차장이 구별되어 있구요, 국새선의 경우 1천대 주차가 가능하고 국제선의 경우는 1,750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화물청사 주차장은 800여대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장기 주차장 400대를 포함한 숫자입니다. 그리고 다른 기타 공간까지 모두 합하면 4,200여대를 주차할 수 있구요, 해당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됩니다. 

김해 공항 주차장 운영시간

공항 주차장 운영시간은 국내선의 경우는 아침 5시 30분 부터 최종항공기 운항이 종료 될 때까지 운영되구요, 국제선 주차장의 경우는 아침 5시 30분부터 최종항공기 운항 종료시까지로 국내선과 운영시간이 동일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김해공항 주차요금 정산 방법 및 무료 주차 시간 안내

김해공항 주차장 이용시 주차요금 정산은 무인정산기를 이용해서 정산이 가능합니다. 무인정산기는 대합실 1층 청사 출입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때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정산이 가능합니다. 만일 주차 요금 정산 이후에 20분 이내에 출차하지 않으면 추가요금이 부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이용고객의 경우는 장기주차장에 설치된 무인정산기나 주차장 출구 정산소에서 정산이 가능합니다. 장기 주차장 이용시에는 국내 국제선 청사내 무인정산기에서는 정산할 수 없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만원권의 경우 사용할 수 없는 무인정산기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만일 주차권을 분실한 경우나 할인을 받는 경우에는 출구지역 주차장 출구 유인정산소를 이용해서 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 이용시 입차 후 20분 이내에 바로 출차하게 되면 주차요금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국내화물주차장의 경우는 15분 이내까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김해공항 주차요금 주중, 주말, 휴일 비교

김해공항 주차요금은 주중과 주말, 휴일 주차요금에 차이가 있는데요, 주중의 경우보다 주말의 경우에 주차요금이 시간에 따라서 더 부가될 수 있습니다. 일반승용차, 승합차, 대형 차종별로 시간대별 주차요금을 다음 표를 이용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다음은 김해공항 장기주차장 이용시 주차요금 안내입니다. 장기주차장도 주중과 주말 요금이 차이가 있으며 차종별, 시간별 주차요금을 다음표를 이용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주차장은 이용객이 많아서 만차가 될수 있구요, 이 때는 국제선, 국내선 일반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주차장 이용시에는 일반 주차장 요금이 적용된다는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차 요금에 대한 상세사항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김해공항 주차요금 할인 안내

김해공항 주차장 할인은 경차, 저공해 자동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등 다음과 같은 할인 대상에 대해서 할인이 됩니다. 이 때 할인 대상별 할인 조건이 각각 상이하므로 다음 할인조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다음 충족된다면 할인을 받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할인 적용시 무인 신용카드 정산기에서는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유인 주차요금 정산 부스로 가셔서 할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중복 할인은 안되구요, 1개 할인율만 선택해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자녀 우대가정의 경우에는 다자녀 우대카드를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이 때는 결제 수단과 무관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 이동 순환버스는 김해공항 국제여객청사와 국내여객청사, 국제화물청사를 연결하는 버스인데요, 오전 5시 50분부터 오후 10시 50분까지 10분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이 순환버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차장 이용시 주차요금이 어떻게 부가되는지 예시 자료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걸 같습니다.

안내드린 사항 이외의 문의 사항이 있거나 상세한 안내를 받기 원하신다면 김해공항 주차장 이용문의 전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이용문의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항 무료 와이파이 이용방법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
공항 휴대폰 충전소 위치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
김해공항 가는 길 안내 - 택시요금, 버스 요금 및 지하철, 셔틀 버스 정보
김해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안내
전국공항 이용안내 및 항공기 이용 안내 목차
국내선 항공 환불 수수료 안내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공항리무진 요금 및 노선 안내, 노선 확인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