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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서비스 요금 출장비 및 유상, 무상 수리 기준과 보증기간 안내

2017. 3. 10.

이번 글에서는 삼성전자 서비스 요금에 대해서 살펴본 다음 유상 무상 수리 기준 그리고 보증기간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를 받기 전에 서비스 요금과 유무상 기준을 알고 싶으신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요금 안내


삼성 서비스 요금을 알아보기 위해서 삼성전자 홈페이지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는 구글 네이버등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성성전자서비스를 검색하면 손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한 다음에는 상단에 서비스 신청 안내 항목의 서비스 요금 안내 항목을 클릭하며 서비스 요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와 수리비 출장비로 구성됩니다. 

그럼 각각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부품비는 부품 수리시 교체로 인해서 발생하는 부품가격을 말하는 것이구요, 이 때 부품비는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 됩니다. 수리비는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는데요, 이 때 부품 수리 난의도를 고려해서 산정된 수리비 기준표에 때나 가격이 책정됩니다. 서비스 출장비는 출장수리를 하게 된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출장비는 1만 5천원이 청구됩니다. 그리고 평일 18시 이후나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같은 휴일에 출장 수리를 하게되는 경우에는 출장비가 1만 8천원이 청구됩니다.

제품 보증기간

그럼 다음으로 보증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증기간은 제조사 또는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수리및 지원을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의미하는데요,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결정됩니다. 보증서에 나와있는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하구요, 만일 보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제품 생산당시 회사가 발행한 보증서 내용에 준해서 보증 조전을 경정하고 생산년월에 유통기간을 반영한 3개월을 감안해서 보증기간을 산정하게 됩니다. 만일 영업용도로 사용한 제품이나 차량, 선박 등 특수한 환경에서 제품을 이용한 경우, 공공장소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경우 등 특수한 경우에 한해서는 정상 보증기간의 절반으로 보증기간을 단축해서 적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중고품 구입시는 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을 통해 상세한 내용을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품목별 보증기간

제품에 따라서 보증기간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일반제품의 경우는 1년의 보증기간이 적용 되구요, 계절성 제품인 에어컨 선풍기 온풍기 등의 경우는 2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부품 무상 기간

보증기간동안에 핵심부품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기간이 책정되어 있는데요, 2년에서 10년까지 핵심부품 무상기간이 적용되니 다음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증기간 예외사항 

보증기간 예외사항은 영업용의 경우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보증기간의 절반이 적용됩니다. 잉크나 토너, 현상기, 드럼등의 경우는 권장 인쇄량 등을 확인해서 보증서 품질 보증기간과 기준을 적용하게 됩니다. 

제품 무상수리 기준

삼성 무상수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상이나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에 한해서 무상수리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엔지니어가 수리한 다음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에도 무상수리가 됩니다.

제품 유상수리 기준

유상수리는 다음과 같은 경우일 때 유상수리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보증기간이 지나면 유상수리로 바뀝니다. 외부 충격이나 떨어뜨림 등에 의해서 고장이 발생한 경우도 유상수리에 해당합니다. 천재지변인 낙뢰나 화재, 지진 해일의 경우에도 유상수리로 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상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