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 앱손 L310 정품 무한잉크 등

2017. 3. 7.

이번 글에서는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엡손의 인기 프린터 모델인 L310 정품 무한잉크 모델을 예시로 드라이버를 다운받는 과정을 하나씩 상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나 맥 등 다른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컴퓨터를 변경할 때 인터넷 엡손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동봉된 설치 cd 가 분실로 인해 없을 때에도 인터넷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 검색부터 차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 방법

우선 엡손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 엡손을 검색하면 바로 앱손 홈페이지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앱손 홈페이지 링크를 이용해서 엡손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의 메뉴항목 중에서 솔루션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곧바로 엡손 제품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와 사용설명서 및 기타 안내 자료를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서 우선 제품명 혹은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야 하구요, 사용하려는 운영체제를 선택한 다음 검색 버틀을 누르면됩니다. 맥 사용자는 맥 os를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윈도우 사용자는 윈도우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표시해주므로 별다른 조작없이 간편하게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엡손 프린터 검색을 위해 친절하게 제품명 찾는 방법 설명을 검색 창 하단에 보여줍니다. 예로 엡손 정품 무한 L210 프린터의 경우 제품 앞면 사진과 함께 제품명을 찾는 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품 시리얼 번호 위치도 함께 알려주고 있는데요, 제품 시리얼 번호는 뒷면 바코드 하단에 위치하므로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려고 하실 때는 해당 위치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프린터 드라이버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에 검색하려는 프린터 명을 입력합니다. L310 프린터 드라이버를 검색하기 위해서 L310을 입력하면 바로 자동완성으로 프린터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프린터를 선택해주면 입력이됩니다.

그럼 윈도우 10용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을 위해 운영체제 선택을 다시 확인해주시구요, 검색을 누릅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해당 모델의 프린터 드라이버가 표로 표시됩니다. 윈도우 용 프린터 드라이버가 검색이 되었구요, 우측에 파일 다운로드 항목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파일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엡손 홈페이지에서 앱손 프린터 드라이버를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제품명 과 시리얼 번호 위치를 알려주고 있는 점이 특히 돋보이는 엡손 홈페이지였습니다. 그럼 운영체제 변경이나 재설치 등으로 인해서 프린터를 새로 설치해야할 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 A400 등
맥용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베스트 3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3DP chip 다운 드라이버 자동 설치, 자동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 앱손 L310 정품 무한잉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