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봉급 자료 총정리 2 - 2017년 일반직 공무원, 연구직, 지도직, 우정직 공무원 봉급표

2017. 3. 6.

이번글에서는 지난 글에 이어서 공무원 봉급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직 공무원 봉급과 연구직, 지도직 공무원 봉급 및 우정직 공무원 봉급을 2017년 1월 6일자 개정된 공무원 봉급표를 이용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자료는 국가법령정보센터의 공무원 보수규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게습니다.

공무원 봉급 - 일반직 2017년 봉급표

일반직 공무원과 일반직에 준하는 특정직 그리고 별정적 공무원 봉급을 알아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1급 공무원 부터 2급 공무원, 3급 밎 9급 공무원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급별 호봉에 따른 봉급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공무원 봉급표 하단에는 비고란에 특별한 경우에 대한 규정이 나와 있습니다. 국회의원 보자관 봉급과 국회의원 비서관 및 국회의원 비서 봉급도 정해져 있으므로 위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구직 공무원 봉급

다음으로 알아볼 것을 연구직 공무원 봉급입니다. 연구직 공무원 봉급은 연구관과 연구사로 구분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구관 호봉별 봉급 및, 연구사 호봉별 봉급도 다음 표를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정보원 전문관 봉급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정직 공무원 봉급표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우정직군 공무원 봉급표입니다. 본 자료도 2017년 1월 6일자 개정된 자료입니다. 우정1급 부터 우정 9급까지 계급병 호봉에 따른 봉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능 1급에서 기능 9급까지 호봉에 따른 봉급을 확인할 수 있으니 다음 봉급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도직 공무원 봉급표

다음은 지도직 공무원 봉급표입니다. 지도관 호봉별 봉급 및, 지도사 호봉별 봉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교사 봉급표와 군인, 경찰 봉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일반직, 연구직, 지도직, 우정직 공무원 봉급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본자료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 봉급 자료 총정리 1 - 2017년 선생님 월급, 군인, 경찰 봉급표
PSAT 시험이란, 과목별 안내
여수 제주도 배편 요금 및 시간 안내 - 한일 골드스텔라
기초노인연금 대상자 나이 및 받는 시기 안내
연금복권 추첨 날짜 요일 정보 및 방송 시간 안내
토익시험 준비물 필기구 안내
직업 경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