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글에서는 마블의 아이언맨에 등장하는 슈트 변천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서 슈트 디자인도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이언맨 초기 슈트부터 최근 슈트 까지 어떤 식으로 바뀌어 왔는지 한번에 살펴보면 흥미로울 것 같네요. 그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언맨 슈트 - Mark1
아이언맨 영화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아이언맨 슈트는 마크 1입니다. 원래 애니메이션에서는 배트콩에게 납치된 토니 스ㅌ크가 만들었다는 내용으로 나오는데요, 영화에서는 아프가니스탄 테러조직에 잡혀간 것으로 설정이 바뀝니다. 토니스타크는 동국속에서 용접과 망치질로 최초의 아이언맨 Mark1을 만들어 냅니다. 초기 작이지만 비행능력도 있고 뛰어난 방어능력이 있어서 덕분에 탈출에 성공하게 됩니다.
화염방사 기능과 강력한 철갑은 처음 등장한 아이언맨으로서, 좀 어설프지만 수제 아이언맨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토니스타크는 영화속에서 망치로 때려서 갑옷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아이언맨 슈트 - Mark2
다음은 아이언맨 마크 2 의 시험 비행 장면 영상입니다. 멋있게 등장하는 아이언맨 슈트 시리즈의 시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언맨 슈트 - Mark3
그리고 아이언맨 이후 시리즈에서 각종 다야한 슈트들이 등장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마크 3에서 기본 아이언맨 슈트의 틀이 정립된 것이 아닐까하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등장할 각종 슈트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아이언맨 슈트들이 있는지 영상으로 잘 정리해서 설명해주는 자료가 있어서 함께 첨부합니다.
찾아보니 아이언맨 슈트 입는 장면만 모아놓은 영상도 있군요. 슈트 입는 장면들을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