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2017. 2. 18.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코리아에서는 다운로드 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캐논 제품에 대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도 이 다운도드 센터를 통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프린터 드라이버를 받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드라이버 다운 방법 - 다운로드 센터


우선 캐논 코리아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해서 드라이버를 찾아야 하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캐논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을 이용해서 캐논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검색하면 사이트 검새 결과에서 캐논코리아 다운로드 센터 주소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중단에 바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품카테고리별로 1차 분류, 2차 분류 후에 최종 제품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 제품명을 알지 못할 경우에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는 캐논 제품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제품명 자동 검색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에 제품을 등록했다면 내가 등록한 제품 중에서 드라이버 다운 받고 싶은 제품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제품 모델명을 직접 입력해서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이ㅂ에는 카테고리별 제품 분류를 통해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한번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검색 방법


제품명 검색창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차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제품 분류중에서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2차 카테고리에서 프린터 항목중에서 기능상 프린터 분류를 통해 프린터 종류를 선택합니다. 예시로 캐논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모델명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LBP5000 프린터 드라이버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다운로드를 위해서 해당 모델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그럼 해당 프린터 모델에 대한 드라이버 검색 결과가 리스트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좌측에 운영체제 선택 항목이 있는데요, 윈도우 버젼별로 선택할 수 있고 맥 사용자라면 맥용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예시로 윈도우 7 캐논 LBP5000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보겠습니다. 좌측에서 원도우 7 32비트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윈도우 버젼에 맞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표시해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추가 예시로 캐논 무한 잉크젯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 소개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제품명 검색에서 프린터 항목을 선택하고 캐논 무한 잉크젯 항목 선택후 제품명을 선택합니다. 본 예시에서는 캐논무한 잉크젯 PIXMA G1900 빌트인 정품 무한 잉크 리필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제품명을 선택한 다음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해당 프린터의 드라이버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윈도우 버젼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파일명과 용량을 확인할 수 있구요, 해당 압축파일내에 포함된 설치 파일의 내용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확인 창이 나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한 다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프린터를 구매하게 되면 프린터 드라이버가 CD에 수록되어서 제공되었는데요, 지금도 같은 방식으로 제공되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손쉽게 원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게 되어서 예전보다는 CD 드라이버의 중요성이 많이 감소한 것 같습니다. 혹시 CD를 분실하였거나 빠르게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싶은신 분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캐논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간편하게 드라이버 설치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싱크대 수도꼭지 수전 교체 방법 안내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헤드셋 소리가 안들려요. 소리 안날 때 대처 방법 및 고치는 방법 안내입니다.
사운드카드 자동설치 방법 안내 - 3DP 칩으로 드라이버 자동 검색
amd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안내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 앱손 L310 정품 무한잉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