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파고 pc 버젼 링크 안내 [papago pc] 및 구글 번역 과 비교

2017. 1. 30.

이번 글에서는 번역 어플인 파파고의 pc 버젼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만든 번역 어플인데요, 인공지능 신경망을 이용한 최신 기술이 반영된 번역기 입니다. 현재는 어플로 이용할 수 있구요, pc 에서는 네이버 랩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번역기에서 옵션을 선택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번역기에서 N2MT를 이용해서 번역할 경우에는 200자 제한이 있습니다.


파파고 pc 버젼 링크 안내

pc에서 파파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링크로 이동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파고 pc 버젼 네이버 랩스 바로가기

위 링크를 이용해서 네이버 랩스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네이버 랩스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신경망 기반 번역 서비스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papago 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Neural Machine Translation이 파파고의 기본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파고 pc 버젼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좌측에서 언어를 선택한 다음 신경망 번역을 할 문장을 입력한 다음 우측의 언어 선택란에서 바꿀 언어를 선택한 다음 번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번역한 결과를 잠시 뒤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번역 품질이 꽤 좋다고 느껴집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파파고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맥락을 파악해서 번역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번역에 사용해 보면 이해가 갑니다. 기존에 쓰던 번역 툴에서는 어색하게 번역이 되던 글이 꽤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번역되어 나오는 것을 보고 네이버 번역 기술에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구글 번역에 비교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고 번역 vs 구글 번역 (papago vs google translation)

파파고 번역을 구글 번역과 비교하기 위해서 어린왕자 명언을 이용해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어린왕자 명언 글을 한번 이용해 보겠습니다.

내 비밀은 이런거야. 매우 간단한 거지.
오로지 마음으로 보아야만 정확하게 볼 수 있다는 거야.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는 보이지 않은 법이야 

파파고 번역

My secret is this.It's very simple.
You see, you can see exactly what you see in your heart.
The most important thing is invisible to the eyes.

 구글 번역

My secret is this. It's very simple.

You only have to see it with your heart, you can see it exactly.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he invisible law.

파파고 번역과 구글 번역 사이에 다소 뉘앙스의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한가지 더 다른 문장으로 번역 품질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네 장미꽃을 그렇게 소중하게 만든 것은
그 꽃을 위해 네가 소비할 시간이란다
" 내가 나의 장미꽃을 위해 소비한 시간이라
잘 기억하기 위해 어린 왕자가 말했다

네이버 파파고 번역 결과

What makes your roses so precious?
It's time for you to spend it for the flowers.
The time spent on my rose
Said the little prince to remember

구글 번역 결과

"What made your rose flower so precious

It is time for you to consume the flower.

"The time I spent for my rose flower

The little prince said to remember well

이번 번역에서는 구어체의 문장을 번역기에서 어떻게 번역하는 가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시간이란다라는 부분에서 네이버 파파고 번역과 구글 번역은 모두 만족할 만한 정도의 번역 품질을 보여줍니다. 다소 번역 결과 물의 뉘앙스가 조금 다르고 사용되는 단어가 차이가 있지만 모두 예전에 비해서 뛰어난 품질의 번역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시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번역기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공 신경망 번역 기술이란 것이 참 놀랍군요. 다음으로는 파파고 어플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파고 어플 특징 소개 (Naver papago Introduce)

맥락을 읽는 다는 것은 어떤 것인지 예시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처럼 같은 아침 이라는 단어도 문장속의 쓰임에 때라서 다른 단어로 적합하게 번역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파파고 어플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살펴 볼까요. 파파고 어플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실제 번역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두사람이 대화하는 상황이 많으므로 두사람의 대화에 최적화된 번역 시스템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또하나 파파고의  뛰어난 것이 문자 번역 기술인데요, 카메라로 번역하고 싶은 글을 촬영한 다음에 원하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자동으로 문자를 인식하고 번역을 해줍니다. 잘 사용하면 외국에서 간판을 읽거나 모르는 문구를 확인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재미있는 파파고 기능은 WSD라는 기능인데요, 문장 중에서 번역하기가 애매한 부분은 이미지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율 실시간 자동 변환이라는 파파고 번역 기능은 금액에 대한 부분이 문장안에 있을 때 실시간으로 환율을 계산해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기본적인 회화표현도 들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합한 문장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여행 회화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번역 기록을 통해서 전체 번역 기록을 다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와 해시태그도 함께 지원하므로 많이 쓰이는 문장이나 자주 찾는 표현들을 체크 해놓고 반복적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파파고 pc 버젼 링크 안내와 함께 파파고 어플에 대한 안내 그리고 구글 번역과 파파고 번역 품질 비교 에 대해서 확인 해 보았습니다. 


파파고 pc 버젼 링크 안내 [papago pc] 및 구글 번역 과 비교
교육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