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위터 탈퇴방법 - 트위터 비활성화 및 계정 영구삭제 방법 안내

2017. 1. 23.

트위터 탈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는 자신의 생각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좋은 도구이지만 트위터상의 많은 트윗들을 보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참 아까운 일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저도 트위터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트위터 계정에서 날아오는 메일을 정리하다가 이번 기회에 트위터 탈퇴를 하려고 마음먹고 탈퇴하는 과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트위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 다음 상단의 개인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그림처럼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설정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트위터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보면 가장 하단에 계정 비활성화 항목이 나옵니다. 트위터에서는 트위터 탈퇴라는 표현 대신 계정 비활성화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창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혹시 트위터 탈퇴를 생각하신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보라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탈퇴 과정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트위터 계정 데이터는 30일 동안 유지가 되구요, 그 다음에는 영구적으로 삭제가 된다고 합니다. 만일 계정을 다시 살리고 싶다면 30일 이내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다시 트위터 계정을 재활성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일 단순히 아이디 변경이나 트위터 주소 변경을 위해서 트위터 탈퇴를 하시는 것이라면 굳이 탈퇴할 필요없이 설정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트위터 계정을 통해 현재 탈퇴하려는 트위터 계정의 아이디 혹은 이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기 전까지는 이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트위터 탈퇴 전에 이를 변경한 다음 탈퇴하셔야 합니다. 이와 같은 내용을 확인한 다음 완전히 탈퇴하기를 원하신다면 다음 화살표처럼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최종 과정으로 비밀번호 입력 항목이 나오구요, 비밀번호 입력 후에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트위터 탈퇴과정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정 비활성화 안내가 나오는데요, 30일 이전에 다시 로그인하면 계정을 살릴 수 있다는 안내메시지입니다.

이상 트위터 탈퇴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트위터 탈퇴를 하시려는 분은 간단하게  이와 같은 방법으로 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트위터 탈퇴방법 - 트위터 비활성화 및 계정 영구삭제 방법 안내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