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 산천어 축제 주소 및 가는 길 안내 - 2017년

2017. 1. 19.

우리나라 겨울 대표 축제 중의 하나인 산천어 축제가 한참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번 산천어 축제에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산천어 축제 가는 길과 주소를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화천 산천어 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해보겠습니다. 홈페이로 이동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축제 개요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천 산천어 축제에 대한 다양한 안내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찾아오시는 길을 선택합니다.

그럼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 길 안내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것이 화천으로 이동하는 고속도로 정보입니다. 다음 그림을 확인해 주세요.

화천 산천어 축제 네비게이션 주소

그럼 차량으로 이동시 사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주소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화천군청 혹은 산천어 축제를 이용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또는 주소로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을 입력해서 갈 수 있습니다. 도로명 주소로 변경하기 이전의 화천 산천어 축제장 옛주소는 화천군 화천읍 중리 186-5 입니다. 만일 수도권에서 서울 춘천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산천어 축제장으로 이동할 때는 춘천 IC로 나오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는 중간에 어중간한 길로 빠지면 접속도로 연결 문제로 시간이 더 지체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만일 네비게이션을 이용시에는 일보 네비게이션의 경우 가평읍쪽으로 들어서서 춘천 서면 오월리 방향으로 안내할 수도 있는데요, 이 길은 제설작업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눈이 많이 오거나 날씨가 많이 추울 때는 좀 이동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런경우는 네비게이션에서 중간 경유지로 강촌이나 의암댐을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버스 이용 이동 방법

버스로 화천 산천어 축제 이동 방법안내입니다. 다음은 동서울 버스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운행 시간표입니다.

다음은 춘천 버스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 이용시간표입니다.

화천산천어 축제 전철 이용방법

전철이나 기차로 산천어 축제장으로 가기 위한 방법 안내입니다. 우선 서울에서 이동할 때는 신상봉을 출발하는 춘천행 전철을 타고 춘천까지 이동한다음 춘천에서 화천까지는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용산이나 청량리에서 출발할 경우는 ITX 청춘영차를 타고 갈 수 있구요, 역서 춘천까지 이동한 다음 화천행 시외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차 이용시 소요시간과 기차 요금 안내입니다.

산천어 축제에 가기위해 기차를 이용할 경우 하차는 남춘천역과 춘천역에서 가능하구요, 남춘천역에서 내릴 경우에는 근처에 있는 춘천 시외버스 터미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춘천역에서 내릴 경우에는 춘천역 건너편 버스정류장에서 화천행 시외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타지역에서 이동하시 경우에는 원주역에서 하차한 다음 시외버스로 춘천까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안내를 확인해 주세요.

화천산천어 축제 자동차 이동 방법

다음은 자가용을 이용해서 화천 산천어 축제장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가장 추운 겨울에 진행되는 축제이므로 자가차량으로 이동시에는 꼭 월동장구를 준비해서 안전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산천어 축제장에 가는 길 안내였습니다. 위 주소와 가는 방법을 이용해서 즐겁고 안전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산천어 축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 안내 - 2018년
국내 여행정보 안내
양평 빙어축제 입장료 및 가는길 정리
광양매화축제 가는길, 주소, 입장료, 프로그램, 광양 버스시간표 정보, 광양매화축제 정보 총정리
산천어 축제 요금 안내 - 2017 화천 산천어 축제 프로그램 및 위치 이용시간 안내 총정리
평창 송어 축제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과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