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6가지 방법

2013. 9. 30.

신발 냄새 제거 방법


1. 커피가루를 이용 하는 방법

커피 조직에는 미세한 기공이 많아서 냄새를 빠르고 강하게 흡착하여 나쁜냄새를 제거하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러한 커피의 탈취효과를 이용하여 신발속에 종이나, 한지로 싼 커피가루를 넣어두면, 나쁜냄새가 없어집니다.



2. 녹차잎를 이용하는 방법

녹차는 녹차 안에 포함된 탄닌 성분과 엽록소가 강력한 방취작용을 가집니다. 이러한 방취 작용을 활용하여 녹차잎을 신발 깔창 밑에 깔아두면 냄새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간편하게 녹차티백을 넣어두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한 신발을 오래 신지 않는다.

한가지 신발을 오래 신게 되면, 신발에 흡수된 땀이 제대로 잘 마르지 못하게 되어, 축축한 상태가 지속됨으로써 세균이 잘 번식하게 됩니다. 이러한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한가지 신발을 오래 신지 않도록 하고, 신지 않는 신발에는 신문을 넣어두어, 신발이 수분을 흡수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4. 10원짜리 동전을 사용하는 방법

10원짜리에 포함되어 있는 구리 성분이 탈취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10원짜리 동전을 작은 망에 한움큼 담아 놓았다가 신발을 신지 않을때, 신발에 넣어두게 되면, 효과적으로 신발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5. 알콜을 이용하는 방법

알콜을 천에 묻혀서 신발 안쪽을 꼼꼼히 닦아준 뒤에 햇볕에 말려줍니다. 알콜이 빠르게 건조되면서, 살균효과와 함께 탈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냉장고를 이용하는 방법

신발에서 나는 쿰쿰한 냄새의 주 원인은 세균과 박테리아 인데요, 이러한 악취를 내는 미생물들은 낮은 온도에 두면 죽게 됩니다. 온도를 이용하여, 신발속 미생물을 박멸하는 방법입니다. 냉장고에 있는 음식이 걱정이라면, 신발을 비닐봉지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는 방법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생활 노하우 팁 모음
습기 제거 방법 - 제습기 사용하지 않고 습기 없애는 방법 8가지
수돗물 안전하게 마시는 방법 - 정수기 보다 건강한 물 만들기
신발 냄새를 제거하는 6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