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노우 체인 장착방법 안내

2016. 12. 2.

추운 겨울에 빙판길에 자동차 운행을 해야 되는 상황이거나 눈길에서 운행을 해야되는 상황이라면 스노우 체인이 꼭 필요한데요, 스노우 체인을 어떻게 장착하는지 미리 알아두면 급할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노우 체인을 어떻게 장착하는지 장착법에 대해서 정리할 해보려고 합니다.

스노우 체인 장착 방법 영상 안내

스노우 체인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와이어 체인 혹은 사슬체인이라고 불리는 예전에 주로 많이 쓰이던 스노우 체인을 비롯해서, 우레탄 체인, 스파이더 체인, 스노우커버와 같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스노우 체인을 어떻게 결합하고 장착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어체인 장착방법

다음은 와이어 체인을 어떻게 장착하는지 안내하는 영상입니다.

스파이더체인 장착방법

다음은 장착이 비교적간단한 스파이더 체인 장착방법입니다. 어떻게 장착하는지 한번 보실까요.

우레탄 스노우체인 장착 방법

다음은 우레탄 스노우 체인 장착 방법입니다. 체인 스노우체인에 비해서 내구력은 상대적으로 떨어지지만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체인인데요, 한번 어떻게 장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직물체인 장착 분리방법

다음은 눈길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는 직물체인을 어떻게 장착하는지 안내하는 영상입니다. 한번 보면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각의 다른 종류의 스노우 체인을 어떻게 결합하고 장착하는지 영상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운행을 위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노우체인에 맞는 장착 방법을 미리 숙지하고 있으면, 급박한 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스노우 체인 장착방법 안내를 여기까지로 마치겠습니다.

 


스노우 체인 장착방법 안내
자동차 이용안내 목차
스노우체인 가격 비교 사이트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