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 및 공휴일 문여는 약국 알아보는 방법

2016. 9. 25.

토요일이나 주말 혹은 공휴일에 약국을 이용해야 되는 일이 생긴다면 미리 인터넷으로 문여는 약국을 확인하고 가면 헛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휴일 지킴이 약국이란 사이트를 이용해서 공휴일 약국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을 통해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공휴일 문여는 약국 찾기

우선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를 네이버, 다음이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찾습니다.

 

여기서는 네이버를 이용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하면 네이버 사이트 검색결과란에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가 나옵니다. 

위 방법 혹은 다음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서 한번에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다음과 같이 메인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간단하게 휴일 문여는 약국을 찾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합니다. 예시로 인천에서 휴일에 문여는 약국을 찾아보기 위해 지도에서 인천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인천 내에서 검색 가능한 지역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부평구에 있는 약국 검색을 위해 부평구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휴일에 문여는 약국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요, 약국명과 주소 그리고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약국마다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방문하기 전에는 꼭 전화로 확인한 다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약국을 찾았다면 우측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위치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위에서 찾은 부평 하나로 약국을 가기 위해서 지도를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특정 날짜에 문여는 약국을 검색해볼 수 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토요일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휴일지킴이약국 메인페이지의 상단 메뉴에서 휴일지킴이약국검색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휴일 지킴이 약국 검색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검색하려는 토요일 날짜를 입력하고 시간과 지역을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강북구에서 토요일 문여는 약국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강북구를 입력한다음 검색버튼을 누르면 다음처럼 입력한 토요일에 문여는 약국 정보가 리스트로 나옵니다. 여기서 운영시간을 다시 한번 확인한 다음 전화로 운영여부를 확인한 다음 방문하시면 됩니다.

연중무휴 약국 검색

만일 연중 무휴 약국을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서 바로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에서 연중무휴약국 검색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지역 선택란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예시로 금천구의 연중무휴약국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를 선택한 다음 검색을 누릅니다.

그럼 곧바로 연중 무휴 약국을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야공공약국 검색 방법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페이지에서 심야공공약국 검색 항목을 이용해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약국마다 운영시간에 차이가 있고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꼭 방문전에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는 것 기억해주시구요. 그럼 말, 토요일, 공휴일에 약국을 급하게 이용해야 할 때 유익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입니다. 발급 준비물, 경찰서 발급 방법, 위임장 정보 등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 및 공휴일 문여는 약국 알아보는 방법
페리덱스 구내염 효과 및 부작용 안내
알보칠 구내염 효과와 부작용 안내
둘코락스 에스 좌약 효능 부작용 안내
생활 건강 정보
추석 명절 병원 문여는 곳 찾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