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다운로드 방법 간단한 안내입니다.

2016. 9. 17.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간이 길다면 보다 빠른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기능도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더 좋겠죠.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웹브라우져로 크롬 브라우져가 있는데요, 이 크롬 인터넷 브라우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은 2008년에 처음 출시되어서 점점 그 점유율을 올려오고 있는데요, 초기에 윈도우 익스플로러에 비해 아주 빠른 속도를 장점으로 삼아 사용자를 확대해 나가다가 최근에는 꽤 비중있는 웹브라우져로 성장했습니다. 


크롬 웹브라우져 로고

크롬 웹브라우져 로고입니다. 구글에서 만든 브라우져인 만큼 구글의 칼라배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느낌의 크롬 로고를 잠깐 올려보았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글을 쓰다 보니 서론이 길어졌네요. 그럼 구글 크롬을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크롬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스니다. 다음은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 링크를 이용해서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신의 시스템 정보를 간단하게 보여주면서 크롬 다운로드 링크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바로 시작이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아주 간단하게 크롬 브라우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설치한 다음 간단한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살펴보고 사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북마크와 비밀번호 설정, 방문기록등을 자신의 계정에 저장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다른 컴퓨터나 모바일기기 등 서로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한 인터넷 이용환경은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Chrome에 로그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자신의 이메일 계정을 통해 크롬 계정 설정을 하게되면 다음 부터는 별도의 과정 없이 자동으로 크롬을 켜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게 됩니다. 물론 로그아웃도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위에서 간단히 설명한 자신의 설정을 테마나 확장프로그램에서도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구글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의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크롬에서는 편리한 기능들을 많이 제공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파워풀한 주소창 기능을 들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는 바로 검색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구글 검색으로 되어있지만, 다음이나 네이버 빙 등의 다른 검색엔진으로 검색하도록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주소창을 입력하면 주소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주소를 입력하는지 검색 키워드를 입력하는지 크롬이 자체적으로 판단해서 자동으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키워드나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할 때 기존에 입력한 내용을 참고해서 가장 연관된 내용을 제시해주므로 전체 주소나 키워드를 타이핑하지 않고도 화살표 키를 이용해서 선택해서 바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실제 사용해보면 아주 편리하게 느껴지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만일 크롬을 사용하다가 창을 모두 일시에 닫게되는 일이 생기면 다시 크롬을 켜면 이전에 창이 복구되어서 편리하게 이전에 검색하던 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작업환경을 이동하는 경우, 즉 웹 서핑 중에 다른 기기로 이동하는 경우에도 원래 보고 있던 정보를 다른 기기의 창에서 동기화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기기에서 크롬 로그인만 하면 기존에 정보를 손실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져의 큰 장점 중 또 하나는 다양한 부가기능에 있습니다. 필요한 기능은 대부분 크롬 부가기능으로 구현되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빠르고 편리한 브라우져를 찾으신다면 크롬 브라우져를 추천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크롬 다운로드 방법 간단한 안내입니다.
포켓몬고 희귀포켓몬 실시간 위치 확인 방법 안내 - 서울 부산 포케맵
유투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베스트 5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