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 변환을 편리하게, 학점 변환기 베스트 5

2016. 9. 13.

취업을 준비하거나 학점 증명이 필요한 경우 본인의 학점과 제출해야 되는 곳이 기준으로 삼는 학점의 만점 기준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다닌 학교의 학점은 4.0만점이었는데, 제출해야하는 곳의 만점 기준은 4.5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학점을 변환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이런 계산을 손으로 직접 할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인터넷의 학점 변환기를 이용해서 빠르게 변환 학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에서 사용가능한 학점변환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인크루트 학점변환

우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인크루트 학점변환기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내 학점입력란에 자신의 학점을 입력하고 기준 학점을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변환하기를 누르면 우측에 바로 변환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4.5 기준 4.3기준 그리고 100점 만점  기준 등으로 변환한 결과를 알 수 있으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크루트 학점변환 바로가기

메디잡 학점 변환

 

의료 구인 구직 사이트인 메디잡에서도 학점변환기를 제공합니다. 메디잡 학점 변환기의 사용방법도 동일합니다. 자신의 학점과 만점 기준을 입력한 다음 변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쪽에 변환점수가 바로 표기됩니다. 

메디잡 학점변환 바로가기

커리어 학점변환 계산기

취업포털인 커리어에서도  학점 계산기를 제공합니다. 사용방법은 역시 학점과 기준 만점학점을 클릭한 뒤 학점 변환하기를 클릭하면 변환학점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커리어 학점변환 바로가기

잡코리아 학점 변환기

잡코리아에서도 학점을 간단하게 변환해불 수 있는데요, 4.0만점, 4.3만점, 4.5만점, 100점 만점에 대해서 변환된 학점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학점 변환기 바로가기

사람인 학점 변환기

사람인에서도 학점 변환기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학점기준으로 변환해 불 수 있구요,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5.0만점 기준이나 7.0만점 기준으로도 변환된 학점을 제공해주므로 다양한 경우에 대비해서 융통성 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점 변환기는 간단한 기능만큼이나, 사용법도 모두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만점 기줄으로 제공하는 학점이 얼마나 다양한지에 대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디자인의 선호가 다르니 마음에 드시는 학점 변환기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러한 학점 변환기를 사용해서 학점을 변환하는 것은 범용적인 기준으로 만들어 진 계산 프로그램에 따른 것이므로 상환에 따라서 다소 오차고 발생할 수 있다는 것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두 개 이상의 학점 변환기 결과를 비교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인 학점 변환기 바로가기


아이엘츠 시험 접수 방법 안내 및 시험 일정 확인 방법
조기재취업수당 실업급여 안내
가스기사 난이도 정보, 연도별 합격률
직업심리검사 무료로 받는 방법 안내 - 워크넷
자영업자 실업급여 고용보험 안내
전직지원서비스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안내
준학예사 시험 일정 자격 정보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