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송금 수수료 알아보는 방법

2016. 9. 8.

해외로 송금을 해야한다면 수수료가 얼마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해외송금 수수료를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송금 방법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잘 알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 방법 - 전국 은행 연합회 홈페이지

우선 전국 은행 연합회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나 다음처럼 검색을 통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 하는 과정 안내

네이버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검색을 통해 나온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새 은행업무정보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은행 수수료비교 메뉴가 나오는 데요, 이를 클릭합니다.

 

만일 보안프로그램 설치 창이 나오면 설치 후에 진행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은행 업무정보에 관한 여러가지 것들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아래와 같이 외환 수수료 및 스프레드를 클릭해서 은행별 해외 송금 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은행을 선택해서 해외송금 수수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은은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이 가능한 은행 리스트입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텐다드차타드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 

그럼 예시로 KEB하나은행과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의 외환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은행에 체크를 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수수료관련 참고사항에 대해 안내와 함께 위에서 체크한 은행별 외화송금수수료가 표로 표시됩니다. 만일 참고자료로 인쇄를 원하신다면 우상단의 엑셀 출력항목을 클릭해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외화송금 수수료 - 참고사항

우선 이와 같이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비교하는 정보는 은행별로 최신 정보가 변경되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수수료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를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는 것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외환 송금 수수료는 국내은행의 송금수수료와 해외 중개은행의 중개수수료 그리고 해외 현지은행의 수수료의 합입니다. 이 때 국내은행의 송금수수료에는 전신료가 포함되구요, 그리고 은행간의 거래망을 통하지 않으면서 해외송금전문업체 송금망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시 다른 송금방법이 필요하다면 이용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해외송금 수수료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서민금융대출 서비스 조회 안내 - 서민금융서비스 1332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및 폰뱅킹 수수료 안내
국민연금 상담 신청 방법 및 문의 전화번호 안내
sc 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안내
광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