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지하철 노선도 다운로드 및 지하철 요금 정보 - 도쿄, 오사카, 나고야 간사이, 고베 지하철 노선도 자료 정리

2016. 9. 4.

일본 도쿄 지하철 노선도

우선 도쿄 지하철 노선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지하철 노선도는 도쿄 메트로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로 된 노선도 파일을 다운받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쿄 지하철 정보는 이 홈페이지에서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도쿄 지하철 노선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파일 링크



위 노선도만 보면 복잡해서 한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데요, 다음의 노선도 보는 법을 읽어 본 다음에 보면 조금 이해하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일본의 지하철 역의 넘버링 방법을 알면 지하철을 이용하기가 더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노선에 따라 색상과 기하로 표기됩니다. 긴자선은 노란색, 마루노우치선은 빨강, 히비야선은 회색, 도자이선은 파랑, 치요다선은 녹색입니다. 그리고 유라쿠초선은 황색, 한조몬선은 보라 난보쿠선은 청녹색, 후코토신선은 갈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노선기호와 역번호를 통해 각각의 역을 구분짓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 넘버링응 이용하면 가고 싶은 역이나 갈아타는 역까지 몇 정거장 남았는지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방향을 제대로 찾아가고 있는지도 알수 있습니다.

 

 

도쿄 지하철 운임

연령대별 운임

 

지하철 운임 검색


그럼 지하철 운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메트로의 운임검색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런다음 다음과 같이 이동하는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날짜와 시간 그리고 어떤 경로로 갈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예시로 시부야에서 쿄바시 까지 이동하는 루트를 생각해보겠습니다. 위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다음 서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이동 경로와 요금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가능한 이동경로를 모두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경로로 선택해서 이동할 수 있고 각각의 경로에 대한 정보를 함께 비교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부야에서 쿄바시까지는 세가지 루트가 있네요. 

 

일본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

 

일본 지하철 노선도 파일 다운로드 링크

다음은 일본 지하철 노선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쿄 지하철 노선도 파일 링크


간사이 지하철 노선도 한글.pdf


고베 지하철 노선도 한글.pdf


교토 지하철 노선도 한글.pdf


나고야지하철노선도.pdf


나고야지하철노선도2.pdf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한국어).pdf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pdf


참조

도쿄 메트로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하이라이트 코스 이용안내 - 한강 롯데월드타워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서울시티투어2층버스 전통문화 코스 이용안내
남도 해양열차 S-train 이용안내
정선아리랑열차로 떠나는 강원도 기차여행 소개
남산타워 가는길 순환버스 상세 안내
교통정보 종합 안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