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에어 수화물 규정 - 기내반입 제한 품목 및 초과 수화물 요금표

2016. 8. 11.

진에어의 수화물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진에어 수하물 안내

기본적으로 기내에 휴대할 수 있는 수하물 중량은 12kg 까지입니다. 12kg이하인 수하물 1개와 추가로 노트북 또는 서류가방 핸드백 정도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하물의 부피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내 이어야 합니다.

무료 수하물은 노선별로 다소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

우선 진에어 국내선은 15kg까지 무료 수하물이 가능합니다.

국제선

국제선은 동낭아,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의 경우는 15kg까지 가능합니다 중국의 경우는 20kg까지 가능합니다. 미주방면 국제선은 2개까지 가능하며, 각각 23kg 이하까지 허용됩니다. 이 때 부피는 삼면의 합이 158cm 이내여야 하구요, 2개의 합이 273cm 이하여야 합니다. 대양주 방면은 1개가 허융되며 23kg이하에 삼면의 합이 158cm 이내여야합니다.


초과요금

초과요금은 개수 초과요금과 무게 초과요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개수 초과 요금

개수 초과 요금은 무료 수하물의 허용 갯수를 초과할 경우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예를 들면 미주 노선을 이용하는경우, 수화물 세개를 붙인다고 샘각해보죠. 그리고 각각의 수화물이 무게 규정은 넘기지 않았을경우라면, 즉 각각 23kg 이하라고 하면 무료 수화물은 2개까지 허융되므로 초과 수화물 갯수에 따라 15만원을 추가로 지불해야합니다. 각 노선별로 개수 초과요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괌, 사이판의 경우는 개당 50,000원의 초과요금이 부가됩니다. 호놀룰루 노선은 개당 150,000원 케언즈 노선은 개당 100,000원의 개수초과 요금이 부가됩니다.

무게 초과 요금

무게 초과 요금은 기준 수하물 무게를 초과하는 경우 부가되는 요금입니다. 이번에도 미주노선, 호놀룰루의 경우를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일 짐을 2개를 부치는데 하나는 20kg이고 하나는 30kg이라면 무료 수하물 허용 무게는 23kg이기 때문에 하나가 수하물 규정을 초과하게 됩니다. 따라서 무게를 초과한 짐 하나에 대해서 무게 초과 요금 7만 5천원이 부가됩니다. 그럼 구간별 무게초과 요금을 살펴보겠습니다. 괌, 사이판 노선은 개당 50,000원의 무게 초과 요금이 부가됩니다. 호놀룰루 구간은 개당 75,000원이구요, 케언즈 노선은 개당 75,000원입니다.


유아의 경우

만 2세 미만의 유아의 경우에는 국내선의 경우 접는 유모차 또는 유아용 카시트 중 1개가 허용됩니다. 국제선을 이용할 경우에는 수하물 1개와 유모차 혹은 유아용 카시트 1개가 허용됩니다. 그러니까 총 2개의 짐이 허용되는 것이죠. 이 때 유아용 짐의 경우 10kg이하까지 가능하구요, 삼면의 합이 115cm 까지 허용됩니다.

그럼 다음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장비 규정

스포츠 장비는 중, 소형 장비와 대형장비로 구분됩니다. 

중,소형 장비

무게 23kg이하이면서 삼면의 합이 158cm 이하인 스포츠 장비가 해당됩니다. 이런 장비의 예로 골프, 스키, 스노우보드, 다이빙 장비가 해당될 수 있습니다. 중 소형 장비의 경우는 무료 수하물 기준을 적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무게, 갯수를 초과할 경우에는 일반 수하물처럼 초과 요금이 부가되게 됩니다.

대형 장비

대형장비는 자전거, 서핑보드, 윈드서핑등의 부피가 큰 장비를 말합니다. 무게가 23kg ~ 32kg 이거나 삼편의 합이 158cm 이하인 스포츠 장비가 해당합니다. 이 때 자전거의 경우 23kg 이하 삼면의 합이 158cm 이하인 경우 중,수형 장비로 적용됩니다. 이러한 대형장비의 경우는 스포츠 장비 개당 기본요금인 1만원이 부가되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기준으로 무게 부피,갯수 초과 요금을 지불해야합니다. 이 때 주의해야할 사항은 무게가 32kg을 초과하거나 삼면의 합이 203cm 이상인 장비의 경우는 위탁수하물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게와 부피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포장용 비닐

공항 카운터에서 수하물 포장용 비닐을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진에어 운송제한 품목

운송제한 품목은 비행기 운송 금지 품목과 기내 반입 제한 품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반드시 잘 확인하셔서 수하물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운송금지 품묵

운송금지 품목은 비행기 내에 반입이 금지되며 수하물로 붙이는 것도 금지되어 있는 것들입니다. 즉 위험한 물질, 인화성 물질, 폭발성 물질, 방사성 물질, 전염성, 독성 물질과 같은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약류, 폭죽 등의 폭발물질, 인화성 가스, 인화성 액체, 70% 이상의 알콜성 음료, 방사성,전영성,독성물질, 소화기 최루가스, 드라이 아이스, 리튬배터리 장착 전동보드는 운송금지 품목에 해당합니다. 드라이 아이스의 경우는 항공사 승인이 있을 경우에 1인당 2.5kg까지 가능합니다. 전동보드의 경우 미니세그웨이, 전동스쿠터, 에어휠, 호버보드 등의 제품으로서 운송 금지 품목에 해당합니다.

진에어 기내 반입제한 품목

기내에 반입이 금지된 품목으로서 수하물로는 붙일 수 있는 것들입니다. 이는 무기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물품에 해당하며 위탁 수하물에 넣어서 보내는 것은 가능합니다. 과일칼이나 커터칼, 창, 도검류, 골프채, 아령, 모든 총기류, 수갑, 호신용 스프레이등의 호신용품, 도끼, 망치, 송곳 등의 공구류가 이에 해당합니다.

진에어 국제선 액체 반입 기준

기내로 액체를 반입할 경에는  1인당 1리터 투명 비닐지퍼백 1개만 허용됩니다. 이 때 100ml 이하의 개별용기에 담아야합니다. 물, 음료, 식품, 화장품 등이 해당되며 액체와 젤, 크림의 경우에 위 기준을 따라야 합니다.

진에어 기내 운송 가능 품목, 위탁 수하물 제한 품묵

기내 운송만 가능하며 위탁 수하물로는 제한된 품목이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기내 및 여행지에서 복용해야할 의약품의 경우 기내로 들고 타야합니다. 그리고 고가의 전자장비와 화폐, 보석류, 귀금속류, 유가증권등의 물품은 파손 분실의 경우에 일체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해서 직접 휴대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자담배의 경우 화재의 위험이 따르므로 휴대해야 합니다. 전자 담배의 경우 기내에서 충전 흡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진에어 리튬 배터리 반입규정

리튬 배터리의 경우 휴대 수하물 허용한도와 위탁수하물 허용 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위의 기준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초과 수화물 안내

수하물 무게가 무료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에 지불해야할 초과 수화물 요금 안내입니다. 

국내선은 1kg초과시마다 2,000원이 부가되며 일본 노선은 kg당 7,000원 중국은 kg당 9,000원입니다. 동남아 노선의 경우는 타이베이는 kg당 9,000원이며, 클락 세부 칼리보의 경우는 kg당 10,000원 입니다. 방콕, 푸켓 비엔티안 다낭 하노이 코타키나발루 노선의 경우는 kg당 12,000원의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붙습니다. 

다음은 초과 수하물 요금 표입니다.

 

수화물 규정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 수화물 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진에어 수화물 규정 - 기내반입 제한 품목 및 초과 수화물 요금표
전국공항 이용안내 및 항공기 이용 안내 목차
국내선 항공 환불 수수료 안내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제주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