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항공 취소 수수료 알아보기 (국내선, 국제선 위약금 정보)

2016. 8. 8.

제주항공은 저렴한 항공권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항공사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하면서 주의해야할 점도 있는데요, 그 중 한가지가 취소 수수료입니다. 제주항공의 항공권은 정규운임, 할인운임, 특가운임의 세가지 요금체계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정규운임이 가장 비싸고 할인운임이 그 다음으로 저렴하며, 특가운임이 가장 저렴한 항공권입니다. 그런데 가격이 저렴한 만큼 취소나 구간변경시 지불해야할 수수료도 더 비싸지게 됩니다.  그럼 한번 수수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국제선 운임 수수료 - 변경, 취소 수수료

우선 국제선 운임 수수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예약변경의 경우 정규운임은 5,000원, 할인운임은 20,000원  특가운임은 40,000원의 예약변경 수수료를  지불해야합니다. 그리고 취소 수수료의 경우는 예약변경 수수료보다 좀 더 비싼데요, 정규운임은 10,000원 할인운임은 30,000원 특가운임의 경우는 50,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것은 노쇼(No Show) 수수료 입니다. 노쇼(No Show) 수수료는 항공권을 예약하고 탑승하지 않은 승객에 대해 부과하는 위약 수수료입니다. 무려 100,000원이나 하네요. 비행기 티겟 가격보다 비쌀 수도 있는 수수료이니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게 되었다면 꼭 사전에 취소나 변경을 하셔셔 비싼 노쇼 수수료를 물지않도록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의 국제선 수수료 안내페이지에서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운임 수수료 - 변경, 취소 수수료


다음은 제주항공의 국내선 운임 수수료입니다.

제주항공의 국내선 항공권의 변경 취소 수수료는 출발 시점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특가 운임은 환불 불가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할인 운임과 정규운임은 수수료의 차이가 있습니다.

할인운임의 경우는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31일 이전까지는 변경, 취소 수수료가 2,000원 입니다. 출발 30일부터 15일 전까지는 3,000원, 출발 14일부터 출발 하루전까지는 5,000원, 출발 당일 및 이후에는 10,0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정규운잉의 경우는 할인운임에 비해 수수료가 조금 저렴한데요,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30일 이전까지는 1,000원, 출발 30일에서 15일 전까지는 2,000원, 출발 14일부터 출발 하루전까지는 수수료가 3,000원입니다. 그리고 출발 당일 및 이후에는 10,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제주항공 국내선 수수료 안내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항공권을 구매한 당일은 변경 취소시에 수수료가 부가되지 않으니 만얀 변경할 일이 있다면 구매한 당일 내로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구매이후 한참 후에야 취소나 변경할 일이 생기니까 표를 살때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상악화로인해 출발이 안되는 경우에는 환불 받을 수 있구요, 이 때는 수수료를 물지 않습니다.

 


전세계 공항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 안내 - 인천공항 wifi비밀번호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하이라이트 코스 이용안내 - 한강 롯데월드타워
광주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및 할인 안내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몰테일 배송기간 안내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안내 - 위탁수화물, 기내 반입 수화물 정보
서울시티투어2층버스 전통문화 코스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