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웨이 P9] 라이카를 담은 스마트폰 화웨이 P9 출시

2016. 4. 8.

화웨이의 스마트폰 p9이 발표되었습니다. 화웨이에서 라이카와 손잡고 야심차게 내놓은 새로운 스마트폰이어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발표가 되었습니다.  라이카 이미지 퀄리티가 정말로 나온다면 아주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후면에 라이카 문구를 새겨넣어서 라이카와의 제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디자인 상 라이카의 빨간색 로고는 넣지 않았네요. 

디자인이 꽤나 매력적입니다. 아이폰과 비교한 사진을 보면 더 특징이 두드러지는데요. 아이폰 6s plus에 비해서 더 얇은 6.95mm 두께의 금속 재질 유니바디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베젤이 극단적으로 얇은데요. 베젤이 1.7mm에 불과합니다.

바디 색상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 가장 화제인 라이카와 함께 만들었다고 하는 카메라 기능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화웨이 p9의 카메라 소개영상입니다. 

카메라는 듀얼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 듀얼카메라는 1,200만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렌즈 중 하나는 컬러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는 컬러 카메라이고 나머지 하나는 흑백 카메라로서 더 높은 해상도를 가지며 디테일을 상세하게 살려내는 기능을 합니다. 흑백 카메라로 잡은 사진에 칼라 이미지를 입히는 방식인 것이죠. 이 지점에서 라이카의 최고의 흑백 디지털 카메라 ‘라이카 M 모노크롬’이 생각납니다.

카레라 센서를 흑백으로만 사용하면 칼라에 사용되는 R,G,B화소를 모두 흑백 디테일을 표현하는데 이용할 수 있으므로 디테일이 비약적으로 좋아집니다. 동일한 화소에서 세배정도의 화소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이런 기술이 들어갔다면 정말 사진 퀄리티가 뛰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샘플 사진 링크를 찾아봤습니다. 화웨이 샘플 사진 보러가기 사진이 꽤나 선명하게 살아있습니다. 꽤 괜찮은 품질을 보여줍니다.

렌즈는 F2.2, 27mm 라이카  SUMMARIT 렌즈입니다. 라이카 렌즈는 명성만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죠. 기본적인 광학 성능에서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 되면 화웨이 P9의 카메라 성능이 정말 궁금해지지 않을 수 없네요. 그리고 듀얼 카메라를 적용함으로써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는데요. 노이즈 감소와 화질 향상, 그리고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초점을 촬영후에 재조정하는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촬영을 위한 수동 조절기능이 아주 잘 갖춰져 있습니다. iso조정, 셔터스피드 화이트 밸런스, 노출, raw촬영 수동 촛점 등 전문적인 사진촬영을 위한 기능을 모두 지원하므로 원하는 사진을 충분히 뽑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카 필름 모드와 흑백모드도 함께 지원하므로 레트로한 느낌을 살릴 수도 있구요.

스마트폰의 기능이 평준화 되고 점차 비슷해져가는 추세에서 라이카라는 브랙드가 얼마만큼의 시너지를 만들어 낼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사진을 좋아하고 많이 찍는 입장에서 보면 매력적인 구매포인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라이카 카메라를 담은 스마트폰. 한번 써보고 싶네요.

 

 


칼 자이스(Carl Zeiss) PLANAR T* 1.5/50 mm ZE 의 매력
아이폰 6 발표 우리말 생중계 볼 수 있는 곳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화웨이 P9] 라이카를 담은 스마트폰 화웨이 P9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