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텀블러 첫번째 테마 제작기

2016. 4. 9.

텀블러 테마 제작

첫번째 텀블러 테마의 윤곽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외관은 잡았는데, 기능적으로 아직 구현할 것들이 많이 남았네요.
포스트 형식도 모두 구현해야되는데 지금은, 기본 텍스트 양식, 이미지 양식, 인용 양식까지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무한 스크롤까지 적용하는 것까지 완료했어요.
기본적인 기능 구현에 집중하면서 시행착오를 거듭하다 보니 코드가 좀 지저분 합니다. 아직 갈 길이 머네요.
그럼 일단 완성된 텀블러 테마 스크린 샷입니다.

텀블러 테마 수정 첫번째

다시 수정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우선 배경 이미지를 깔끔하게 정리했구요. 좌측 메뉴도 필요한 기능들을 구현했습니다. 조용한 새벽 별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서 사진을 찾다가 처음 사진을 넣었는데 웬지 사람들이 서있는 모습이 공포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것 같아서 순수하게 새벽 동틀녁의 어스름과 별빛만 나타나게 배경이미지를 수정했습니다. 수정하고 보니 아래쪽이 조금 허전한 느낌은 있지만 깔끔한 맛이 살아나내요.
그리고 본문 글에서 포스트 형식을 모두 지원하는데, 일일이 스타일을 지정하는 것이 꽤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네요.
포토셋에서 팝업시 슬라이드를 적용시키느라 좀 애먹었네요.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첫번째 테마입니다.
좀 더 완성시켜서 텀블러에 제출해서 테마 등록하는 게 첫번째 목표입니다.

텀블러 테마 수정 두번째 

텀블러 테마 제출을 위해서 세부적인 스타일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쯤하면 됐을까 싶어서 보면 또 수정할 곳이 있고 손볼때가 많네요. 우선은 기본 기능이 다 구현되면 한 번 올려볼 생각입니다. 아래는 각각 포스트의 노트 기능을 붙인 그림입니다

텀블러 테마 제출

드디어 첫번째 텀블러 테마를 제출했습니다. 감격..ㅠㅠ
지금 막 제출 한 상태여서 심사를 거쳐야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염려되는 부분이 있긴하지만 일단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네요.

정말 손이 많이가네요. 앞으로도 많이 수정할 게 있겠지만…
일단은 디자인을 변경해서 새로 시작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첫번째 테마를 만들면서 배운 것들이 많네요. 조금씩 업그레이드 된 테마에 도전합니다.

텀블러 테마 승인 완료

텀블러 테마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첫번째 텀블러 테마 입니다. Dawn Brown 이예요. 다시 보니 수정할 게 정말 많지만… 우선 첫번째 테마를 만들어 올린 것을로 만족합니다.

텀블러 테마 Dawn Brown 바로가기


텀블러 테마 부트스트랩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텀블러 베이스 테마
텀블러 테마 무한 스크롤 설정 방법
텀블러 photoset jquery grid
국내 텀블러 사용자 수는 얼마나 될까요?
직업 경제 정보
텀블러 무료 테마 Dot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