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가능 항목 및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민원24]

2016. 2. 19.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때 최근에는 무인민원 발급기를 이용해서 빠르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민원 24사이트를 이용해서 받을 수도 있지만, 종종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서류를 발급 받을 일이 있죠. 이럴 때 알아두면 유용한 방법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는 것도 민원 24시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가능 항목 조회 방법

우선 민원 24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이용안내 항목에서 고객상담센터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처럼 민원 24시 및 민원항목에 대한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의 무인민원발급안내 항목을 클릭합니다. 

.

그럼 다음처럼 발급 가능 항목이 표로 나옵니다. 여기서 발급 가능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 시간과 수수료는 자치단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차량, 건축관련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은 일요일과 공휴일은 서비스 불가라고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조회하는 방법은 위의 방법과 유사합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민원 24 홈페이지의 고객상담센터의 무인민원발급안내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설치장소 안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전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현황이 정리된 엑셀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웹에서 확인이 가능할 것 같았지만, 엑셀파일이 다운로드 되니 오히려 신선한 느낌…. 아무튼 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 정보가 들어 있으니 이 파일을 이용해서 원하는 지역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가능 항목 및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민원24]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서류 종류 및 발급 수수료, 위치 정보
동사무소 업무시간, 주민센터 점심시간 및 토요일 근무에 대해
유용한 생활 노하우 팁 모음
인터넷 주민등록 등본 발급 및 주민등록 초본 인터넷 무료 발급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