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방위 일정, 민방위 교육장 조회 방법, 민방위 홈페이지

2016. 2. 16.

민방위 교육은 해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데요, 알고 있으면 유용한 민방우 교육 일정 및 시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민방위 교육 일정은 해당 시군구청에서 수립하므로 상세한 문의는 주거지 해당 시군구 민방우 담당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교육 일정은 민방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 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민방위 일정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방위 교육일정 조회방법

우선 민방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메인 페이지에 민방위 교육일정 안내가 나옵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은 상단 메뉴에서 교육, 훈련 항목에서 교육일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상세 교육일정 입력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민방우 지역 구분, 조회일자, 교육시간, 교육구분 항목을 선택합니다. 지역은 시군구 항목을 선택하고, 교육시간은 평일교육, 야간교육, 주말교육 중에서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에서 설정한 항목에 해당하는 민방위 교육일정이 리스트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교육 지역을 선택합니다. 교육 대상에 본인이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해당 교육장을 클릭하면 해당 교육장의 교육일자, 교육장소 상세 주소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장 위치는 앞에서의 교육장 리스트에서 지도 보기를 클릭하면 다음처럼 민방위 교육장의 위치를 지도 정보로 보여줍니다.

민방위 교육 정보

현지교육 민방위 교육을 받기위해서는 주민등록지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지가 아닌 현재 거주지에서도 민방우 교육을 받을 수 있이니 교육장 위치 검색을 활용해서 편리한 곳을 선택해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민방위 1년차에서 4년차까지는 연 1회 교육을 받아야 하며 4시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민방위 5년차 이상 인 경우에는 연 1회 1시간 비상소집훈련만 이수하면 됩니다.


민방위 담당과 연락처 정보

다음은 민방위 담당과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민방위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의 교육훈련 항목에서 민방위 담당과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담당과 연락처 검색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지연을 찾아서 좌측의 광역시도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시군구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읍면동을 선택하면 다음처럼 담당부서와 연락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민방위 교육장 정보를 찾거나 교육일정을 확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민방위 일정, 민방위 교육장 조회 방법, 민방위 홈페이지
유용한 생활 노하우 팁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