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 및 스케치업 라이센스

2016. 2. 14.

스케치업은 3d 도면을 쉽고 편하게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초보자의 경우에도 사용법을 조금만 익히면 복잡한 도면도 쉽게 그릴 수가 있죠, 직관적이고 편리한 스케치업의 기능 때문에 꽤나 인기가 있어서 스케치업 라이브러리도 방대한 편이고 커뮤니티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한 때 구글에서 스케치업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GPS분야에서 독보적인 회사인 트림블에서 스케치업 관련 분야를 인수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케치업은 초기 아이디어 단계에서 이미지나 입체 구조물을 손쉽게 빠르게 그리는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그럼 우선 스케치업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

우선 스케치업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스케치업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스케치업 용도를 묻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본인의 작업 용도에 맞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2단계로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직업, 관심분야를 기입하고 스케치업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스케치업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라이센스

스케치업은 make버전과 pro버전의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스케치업  make버전은 초중등 교육으로 권장되고 있는 버전입니다. 기본적인 스케치업의 기능을 제공하고 교육용으로 사용시에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될경우에도 오프라인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스케치 드로잉 기능 이외에 캐드 파일 변환, 캐드 파일 읽기 등의 전문적인 작업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는 제약이 있습니다.

스케치업 Pro 버전은 보다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하기 위한 버젼입니다. 고등교육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교육용으로 사용시에는 라이센스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케치업 프로의 경우 가격이 695 달러입니다. 다른 캐드 프로그램에 비교한다면 많이 비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개인이 지불하고 사용하기에는 부담되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만일 회사에서 사용한다면 반드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만일 필요하다면 30일간의 무료 사용기간동안 사용해보고 필요성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스케치업 다운로드 방법 및 스케치업 라이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