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은행 ATM 위치찾기 및 영업시간, 수수료 정보 총정리

2016. 1. 8.

대구은행은 대한민국 최초의 지방은행으로서 대구광역시 및 경낭, 경북, 서울, 경기도 등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우선 서울에서 대구은행을 검색해보면 구글맵 검색에서 세군데가 검색되지만 대구은행 여의도 지점을 빼놓고서 모두 문을 닫은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이것은 구글에 데이터가 제대로 반영이 안되어서 그런 것 갈습니다.

다음 지도 서비스를 이용해서 대구은행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대구,경남,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지점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꽤 많은 지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대구은행 영업점 및 대구은행 ATM기 위치 찾기


그럼 대구은행의 영업점 및 ATM기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대구은행의 영업점 안내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영업점 찾기와 ATM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대구은행 영업점명이나 찾고자 하는 지역의 지하철역명을 입력하명 해당 결과가 아래에 출력됩니다. 이 때 휴대폰 설정에서 위치정보를 활성화하게되면 현위치에서 가까운 영업점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현재 위치에서 그 다음번으로 가까운 ATM기의 위치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혹시 다른 ATM기를 찾고 싶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ATM기 영업시간

위의 검색 결과에서 해당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각각의 대구은행 영업점마다 ATM 영업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은행 ATM의 제공 기능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대구은행의 ATM 은 기본적으로  08시에서 23시 30분까지 이지만 영업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위의 대구은행 정보 검색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ATM기 수수료 

다음은 대구은행의 ATM 수수료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ATM 수수료는 영업시간 내와 영업시간 외에 따라 다릅니다. 대구은행의 영업시간은 평일은 8시 30분에서 18시까지이고, 토요일은 8시 30분에서 14시까지가 영업시간으로 적용됩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영업시간 외로 적용이 되어서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대구은행간 이체 수수료

대구은행간에는 수수료가 모두 면제됩니다. 이 때 수수료 면제는 금액과 상관없습니다.

타은행으로 이체 수수료

타은행으로 이체할 경우에는 영업시간내 외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며 이체 금액에 따라서도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영업시간 내에는 500원에서 750원의 수수료가 부가되며 영업시간 외에는 750원에서 1,0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대구은행 ATM 현금 인출 수수료

대구은행 ATM기를 이용해서 영업시간 내에 현금인출을 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영업시간 외에 현금인출을 할 경우에는 한번 인출할 경우는 5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되며 두번이상 인출할경우에는 두번째부터 3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다는 은행 기기 이용시에는 영업시간 내에는 700원, 영업시간 외에는 8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타 은행 고객 대구은행 ATM 현금 입금 수수료

타 은행 고객의 경우 수수료가 다소 더 나갑니다. 영업시간 내에 ATM현금 입금시에는 1,0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되며, 영업시간 외에는 1,5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대구은행 ATM 수수료 추가사항

대구은행의 추가적인 몇가지 수수료 면제 및 감면 조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대구은행 우수고객의 경우 우대서비스 지침으로 수수료 면제가 됩니다.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의 경우는 건당 400원의 수수료 할인이 됩니다.

1일 1회 최저인출금액인 1만원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만 18세 이하 현금인출 거래 중 30,000원 이하 인출 금액에 대해서는 1일 1회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ID카드 발급고객의 경우 5만원이하 현금인출 시 수수료가 건당 300원 할인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수수료 할인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은행 거래시에 잘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대구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수수료 안내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BC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기업은행 분실신고 전화번호 안내
국민연금 상담 신청 방법 및 문의 전화번호 안내
sc 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안내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및 폰뱅킹 수수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