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환송금 은행 수수료 비교사이트, 전국은행연합회

2016. 1. 8.

외환을 송금할 때 은행별로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송금 액수에 따라 수수료가 작게 나오는 은행을 찾으면 조금이나마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의 수수료를 일일이 확인하기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이런 수고를 간단하게 덜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어 소개드립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은행 수수료 비교 서비스입니다. 그럼 각각의 은행 송금 수수료를 간편하게 비교하는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다음처럼 메인페이지가 나오는데요,여기서 은행업무정보의 은행수수료 비교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럼 다음처럼 은행 수수료 비교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해외로 외화 송금 수수료에 체크하고 송금 수수료를 비교하고자 하는 은행을 클릭합니다. 

현재 외화 송금 수수료를 비교 할 수 있는 은행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입니다. 


여기서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KB국민은행을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검색을 누르면 아래 결과처럼 선택한 은행의 해외외화송금 수수료가 표로 정리되어 나옵니다. 송금 수수료 표를 엑셀로도 출력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원하는 송금액에서 최소 수수료를 제시하는 은행을 손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를 이용시 유의사항도 나와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은행별 외화 송금 비교 서비스는 은행연합회에서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고 있지만 은행의 수수료와 거래조건의 변동이 미처 반영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최신의 정확한 정보는 해당 은행에 직접문의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외 외화송금 수수료의 구성에 대한 안내도 되어있습니다. 외화송금수수료는 전신료를 포함한 국내은행 송금수수료에 해외 중개은행 중개수수료, 그리고 해외 현지은행 수수료의 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은행별 외화수수료를 비교하고 싶으시다면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알아보는 방법
sc 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안내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농협 코드 번호 - 은행 코드번호 및 지점 코드번호
대구공항 주차장 이용안내
새마을 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텔레뱅킹 안내
직업 경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