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불폰 선불요금제 사용방법 총정리 - 통신비 절약 방법

2016. 1. 5.

선불 요금제는 미리 통신요금을 지불한 뒤에 그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해외에서는 꽤나 활성화되어 있는  방식의 요금제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쓰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 살펴보고 쓰면 통신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매번 충전하는 것이 번거롭긴 하지만 말이죠. 하지만 통신사에 따라 자동충전 등의 충전방식을 제공하는 곳이 있으니 잘 활용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통신사별 선불 요금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불 요금제 1 - SK 선불폰


다음은 SK에서 제공하는 선불요금제 표입니다.

선불폰 사용시 충전금액에 따라 사용기간이 달라집니다.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충전 잔액이 사라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기간 종료일로부터 10일동안만 수신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충전 잔액과 사용기간은 SMS로 발송이 되니 현재 충전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선불 요금제 2 - 올레 선불 요금제

올레 선불 요금제의 경우 3G 요금제와 LTE 요금제의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차감 요금이 표준, 라이트, 미디엄 요금제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므로 잘 확인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올레 역시 충전 금액별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고 사용기간 만료시 잔액은 소멸됩니다. 사용기간 만료후 14일까지는 수신이 가능하지만 이후 30일간은 수신 발신이 모두 안됩니다. 그 기간 동안에 재 충전하지 않으면 자동 해지가 됩니다. 하지만 매월 자동 충전 및 일정 잔액 시 자동 충전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불 요금제 3 -  LG U+

LG U+ 에서도 선불 요금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LTE 스마트폰 단말기는 가입이 불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충전 금액별 사용가능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잔액소진 혹은 유효기간 만료부터 15일까지만 수신이 가능합나다. 이후 15일간 충전이 안되면 자동 해지되구요. 

선불 금액의 최저하한이 정해져있고 사용 가능 기간에 제한이 있이서 통신비를 줄이는 데에는 한계가 있지만 잘 활용하면 꽤 저렴하게 매달 통신요금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이란는 개념이 통신 습관을 바꾸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통신비 절약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한번쯤 고려해볼 가치가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선불폰 선불요금제 사용방법 총정리 - 통신비 절약 방법
직업 경제 정보